해적합체 DX고카이오/해적전대 고카이저(2011) 로봇 / 전대완구 2011~

해적전대 고카이저(2011)

DX고카이오

 

해적전대 고카이저는 2011년의 슈퍼전대 시리즈이며,슈퍼전대 35번째 작품이기도 합니다.이 35번째를 기념하기 위해서 이전 모든 전대들이 1화부터 총 출동을 하고,박력넘치는 액션장면과 1호 로봇의 우주 전투씬을 스타트로 '정말 굉장하다'는 말이 절로 나오는 전대였습니다.그 첫번째 DX로봇 아이템으로 나온 것이 바로 이 DX고카이오이며,고카이저의 존재가 공개되었을 때부터 포스터에서 한가운데 떡하니 최종보스마냥 폼을 잡고있었던 녀석이기도 합니다.항상 전대에서는 '악'으로 나왔던 해적이라는 이미지를 모험을 찾아 떠나는 스타일의 새로운 이미지를 씌워 전대물에 도입했다는 것이 특이합니다.아직 1화 밖에 방영하지 않은 시점에 썼던 리뷰여서,자세하게 쓸 건덕지가 없어 다소 리뷰가 간결함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정면 박스아트입니다

뒷면 박스아트.별도의 고카이저 시리즈로 나온 마지드래곤과 합체하면 마지고카이오가 된다고 나와있습니다.이외에도 다채로운 이전의 레드 머신들과 합체하여 색다른 모습들이 됩니다.현재까지 가오라이온,패트스트라이커등이 공개되었습니다.


박스 옆면

반대편


박스 내부입니다.설명서와 추가 설명서,카드 등이 들어있습니다.


 

박스 내용물..밀레니엄 전대답게 계란판에 꼭꼭 담아져있습니다.

다이스오가 제법 흥했는지..후속작이 나오나보더군요.다이스오DX로..거기에 사용할 수 있는 고카이레드의 카드인가 봅니다.

고카이머신

5대의 고카이 머신들입니다.배색은 각자의 컬러에 맞게 화려하게 되어있는데,처음 봤었을 때는 너무 생긴 것들이 지나치게 따로 놀아서 약간 산만하다는 생각이 들었었습니다만..역시 반다이 매직..


고카이 갤리온

고카이저 일행들이 타고다니는 머신입니다.원작에선 다른 4대의 고카이 머신들이 각각 기체에 수납되어서 고카이갤리온에 수납됩니다만..고카이오로 합체하는 걸 재현하려는 동시에 그건 불가능할 것 같습니다.


전대완구 최초의 '해적선'..플라스틱 장난감으로 과연 어느정도 해적선을 표현했을까 싶었는데,잘해줬습니다.


조형이라던가 도색처리도 수준 급.매우 마음에 듭니다 :)


고카이 제트

고카이 블루의 머신입니다.고카이 갤리온 이외의 4체 머신들은 모두 고카이오->고카이 갤리온을 먼저 구상해놓고 대강 생각해서 만든 듯한 느낌을 지울 수가 없는 것이..OTL..고카이 제트가도 조금은 '제트'라고 보기엔 억지스러운 부분이..ㅠㅠ


제트기의 기수 부분도 뭐랄까..80년대 트랜스포머 마스터포스 제품들의 추억이...뒤에 랜딩기어를 내려주는 기믹이 있긴 있습니다만,내리나 안내리나 외형상 큰 차이가 없어서 아쉬울 따름입니다.


고카이 트레일러

갤리온에 이어서 2번째로 좋아하는 머신입니다.일단 트레일러에,노란색도 좋고..ㅎㅎ 디자인이 잘 된 것 같습니다.


이제 다음 머신으로!


고카이 레이서

고카이 그린의 머신은 고카이 레이서입니다.이런 레이싱 비클은 보우켄져에서도 이미 등장한 바 있지만,그때는 바퀴도 작고해서..별로 튀는 느낌이 안났었는데,이 녀석은 너무 '장난감 차'같은 느낌이 강하게 들어서 처음 봤을때 '으엑 저게 뭐야!' 싶은 느낌이 제일 강했던 녀석입니다.고카이오로 합체했을때도 저 커다란 바퀴 땜에 튀어보이더라구요.하지만 고카이오 덩치가 워낙에 커서..별로 신경쓰이지 않게 되어버립니다.


밑에 보이는 검은 주먹은 유리창이 아닙니다 ㅇ_ㅇ..위에 회색 도색이 유리창.

고카이 마린

고카이 핑크의 잠수정 메카입니다..보우켄 핑크 생각나네요.조금은 진부한 느낌이 듭니다.


상부의 디자인도 상당히 단조로운 느낌.


고카이머신,해적합체!


1.고카이 갤리온의 앞부분을 전개.검을 빼내줍니다.


2.닻을 접어서 가슴판으로 만들어주고 뒤의 날개/부스터를 접고,샤벨 홀더를 양쪽으로 빼내줍니다.


3.고카이마린을 앞부분을 위아래로 전개.


4.고카이 트레일러는 앞 부분의 파츠를 분리시켜서 앞부분의 조인트에 장착.


5.고카이제트는 헬멧을 떼어내고 날개접고 랜딩기어 접으면 끝(..)


6.고카이 레이서도 뒷바퀴를 앞으로 밀어주고 유리창 아래의 주먹을 들어 빼내면 됩니다.


해적합체!


고..고카이오? 헬멧(이라기보단 선장 모자라고 해야할려나요)을 쓰기 전에는 저런 모습입니다.


마치 장난끼 가득한 해적 선원같습니다. '선장님 이놈을 참수할까요 어쩔까요 끼히히!' 통실한게 귀엽네요.


하지만 헬멧을 씌워주면..!


고카이오

5대의 고카이머신이 합체한 메카입니다.레드의 머신이 해적선의 이미지를 하고 있으면서도 전체적인 합체의 형상도 해적과 관련된 해적 선장다운 컨셉을 잘 유지하고 있다는 것이 참 보기좋습니다.


일단 무게는 많이 가벼운 편입니다.고세이저의 고세이 그레이트에 비해서도 약간 가볍다 싶게 느껴졌는데,크기는 정말 큽니다.아무래도 안에 다른 메카들과의 합체 연동을 위해서 텅텅 비어있기 때문에 그럴지도 모르겠군요^^..


허리 춤에있는 샤벨들이 무기입니다.


검을 드니깐 한층 더 살아나는 분위기.그리고보니 고카이 마린과 고카이 트레일러의 앞 부분들이 닻 엠블럼,보물상자 형태가 로봇으로 합체하니 더욱 더 눈에 잘 띄는군요.ㅎㅎ


조금 아래에서 정면 샷..


샤벨을 들고서 양쪽으로 샷! 역시 무기를 쥐어주어야 멋이 사는군요.해적들이 쓰는 총같은 것도 무기로 있었으면 좋으련만^^;


고카이오의 특징은 이런 기믹이 있죠..발매되기 전부터 화제가 되었던..시계 모양의 다이얼을 돌리면..


각 머신마다 덜컹 덜컹 하면서 해치들이 열립니다.저 해치의 안에 각 레드 머신들을 분리해서 넣어 합체하게 된다더군요.


우선 고카이오의 몸체에는 기본적으로 대포를 결합시키게 되어있습니다.이것은 탈착이 가능해서,마지드래곤이나 패트스트라이커 등과 합체할때는 떼어내고서 합체하게 될 듯 하네요. 


발이 옆으로 조금 돌아가는 것이 가능하기에,약간 더 생돔감있게 보이게 할 수도 있습니다.


1화에서 쟌갸크들의 우주함대의 공격을 받았다가 바로 고카이오로 합체하여 돌진하여 썰던 그 모습은 정말..이거 전대물 맞나 싶을정도로 박력이 넘치더군요.앞으로의 액션들이 더욱이 기대가 됩니다.

가오레인져의 DX가오라이온 위에!..정식 제품이 나오길 기다려야겠지요.





총평입니다.속은 다소 비어있어서 가벼운 감이 있습니다만,약 30cm대의 거대한 덩치에 묵직함은 간만에 제대로 된 DX완구를 만져봤다는 느낌입니다.최근 전대로봇 1호들,특히 신켄오나 고세이 그레이트가 '약간 작지만 알차다'는것을 강조해왔다면 고카이오는 엔진오때처럼 크기와 만족감 둘다 충족시켜주는 제품이라 봅니다.팔의 조인트도 아바레인져의 조인트와 동일하여,보우켄져나 신켄져,고세이저 등과도 조인트 교환이 가능하여서 나름 35번째 전대메카의 교환합체 의미가 크네요.^^ DX전대 완구 중에서 '크기가 큼직한 완구' / '서있는 것만으로도 박력있고 존재감이 강한 완구'를 찾으시는 분이시라면,바로 이놈입니다.  




덧글

  • 음음군 2011/03/08 22:41 # 답글

    고카이오 등의 레버 기믹이 참 재미있을 거 같습니다.
    (한쪽으로 돌리면 헤치가 차례대로, 반대로 돌리면 모든 헤치가 일순간에!!!)
  • 시키시마 2011/03/08 23:17 #

    의외로 돌리는 손맛이..중독적입니다 ㅋㅋ 덜컥 하고 열리는..개인적으론 순차적보단 한번에 열리게 하는걸 좋아하죠 :)
  • 납게 2011/03/08 23:56 # 답글

    아 내껀 이상하게 핑크잠수함이 열려서 고정되는부분이 좀 뻑뻑해서 살짝눕혀서 개방해야 딱 됨ㅋㅋ 좀 깎아내야되나
  • 시키시마 2011/03/08 23:56 #

    헐 ㅋㅋㅋ 오히려 헐거워서 문제되는 경우들은 봤지만 뻑뻑한 경우도 있구만 ㅎㅎ;
  • 납게 2011/03/09 00:04 #

    그 열리고나서 끝부분에 살짝 딱! 하고 걸리는부분이 좀 빡빡ㅋㅋ 딴대 한꺼번에 잘되는데 핑크만 다시 닫기니까 개빡침ㅋㅋㅋ
  • 고드재현스 2011/03/10 23:37 # 답글

    기본제공템에 대포알(...)이 없단게 아쉽습니다.
    그거 빼면 단독 로봇으로선 꽤 다재다능한 기믹인지라 구입하게 되면 로봇 하나로 크게 득을 본 기분이 들겠군요.
  • 시키시마 2011/03/11 00:19 #

    대포알이 채워진듯한 형상의 네모 파츠들이 동봉되었더라도 좋았을 법 했을 것 같네요^^..그런걸 안만들어준건 아무래도 아이들 완구이다보니 재현도보단 플레이밸류를 높게 쳐서 그럴려나요?
  • 루이케 2011/03/11 15:12 # 답글

    최근 이글루스 시작하셨다고 들었습니다~

    요즘 슈퍼전대쪽에도 관심이 깊어져서 인사드립니다. 그럼 링크하고 갑니다!
  • 시키시마 2012/03/25 12:17 #

    네 반갑습니다^^
  • 나이브스 2012/03/25 08:57 # 답글

    이제와서 생각하니 고카이오 합체 메카들의 단독 액션이 거의 없었네요.

    전부 예전 전대 힘을 소환하는 것으로 가버려서...
  • 시키시마 2012/03/25 12:18 #

    소환위주의 전투여서 조금 아쉽죠 @_@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레인저채널

레거시메가조드

레거시 파워모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