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X은대장군
카쿠레인져의 2호 메카라고 볼 수 있는 은대장군입니다. 국내에서는 영실업을 통해서 반다이 아메리카의 닌자메가조드가
'화이팅메가조드'라는 이름으로 발매된 적이 있으며, 헐리우드에서 만들게 된 파워레인저 더 무비에서도 활약하는 메카로
등장하여, 제법 인지도가 높은 편에 속하는 메카이기도 합니다.

매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90년대 전대완구 중에선 다른 전대들이 이래놓은 것은 보기가 참 드문데 말입니다.





써 놓고, 각 메카 위에 해당 레인져의 사진도 배치해놓아 참 잘만들었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 카쿠레류 초인짐승술"에 의해 소환되는 5개의 생명체로, 은대장군의 원래 몸체. 5명이 안에 타고 조종하지만 초인수 자신도 자신의 뜻을 가지고 있으며,말을 하는 것도 가능. 수장들보다 동물의 모티브가 강하며 전투 능력 또한 높다.

(ゴッドサルダー)
전체 높이:31.5m/중량:1300t
닌자 레드가 조종하는 원숭이형 초인 짐승. 재빠른 동작과 강인한 근력을 갖는다. 2개의 검 "사루다 더블 소드"을 손잡이 부분에서 합체시켜 공중에서 2연속을 베어 죽이는 "갓사루다 이도베기"가 필살기. 은대장군의 오른팔로 합체.


(ゴッドカーク)
길이:15.6m/중량:600t
닌자 화이트가 조종하는 두루미형 초인 짐승. 초인수 중 유일하게 비행 능력이 있으며, 마하 2에서 비행.
눈에서 "플라잉 빔"을 발사한다. 은대장군의 머리이다.

(ゴッドロウガン)
전장:39m/중량:1300t
닌자 블루가 조종하는 늑대형 초인수. 초스피드로 대지를 달리는 빠른 속도의 소유자.
두 눈에서 파괴 광선을 연속 발사한다. 몸을 회전시키며, 칼 같은 꼬리로 적을 닥치는 "로우간 어택"도 쓸 수 있다.
은대장군의 왼팔이 된다.

(ゴッドクマード)
닌자 옐로우가 조종하는 곰형 초인수. 시원한 힘과 지구력이 특징. 두 눈에서 파괴 광선을 연속 발사한다.
앞발을 땅에 던져 지진과 땅을 일으킨다. 은대장군의 몸통이다.

(ゴッドガンマー)
전장:31m/중량:2000t
닌자 블랙이 탑승하는 개구리형 초인수. 강인한 점프력을 자랑한다. 혀처럼 레일을 늘려, 무수한 분신을 보내서 공격하는 "감마 다이너마이트"나, 불꽃을 뿜는 "감마 파이어"라는 기술을 사용한다. 은대장군의 하반신이 된다.


(五神合体)

(隠大将軍)
전체 높이:58.5m/중량:7200t
제31화에서 등장. 초인수가 합쳐진 3신장중의 1명. 본 작품의 2호 로봇으로, 레드의 메카가 중심부분을 구성하지 않은 전대 시리즈 최초의 합체 로봇이며, 후반 주력 로봇이다."오신결합"의 구호로 결합하고 결합한 후는 "은대장군"의 선창으로 전투 개시.기본은 카쿠레인져들의 조종에 맡기고 있으나 자신의 의사로 행동할 때도 있다. 무적 장군보다 파워는 뒤떨어지나, 스피드와 기술이 무적 장군을 뛰어 넘는다. 격투전을 잘하며, 오른 팔은 주먹, 왼팔은 수도 모양이다. 갓 로우 간을 분리시켜 적에 부딪쳐"로우 건 어택"이라는 전법도 있다. 필살기는 왼손의 "갓 버스트 촙" , 오른손의 "갓 해머 펀치"를 연속하고 내지르는 "철권 갓 피니시".

오른팔을 구성하고 있다는 점이 매우 참신한 메카이기도 합니다.각 메카의 색 조합도 자연스럽게 어울려서, 보기 좋구요.



금맥기 파츠들의 조합이 고급스러움을 더욱 더 살려줍니다.^^




재질의 차이, 스티커 정도의 차이가 있을 뿐이지요. 일단 무적장군의 경우는 쇼군메가조드 제품이 제품의 자체적인 멋을
많이 망쳐버린 부분이 커서, 추천드리기 힘든 반면 은대장군의 경우는 북미판/정발판으로 구해도 충분히 그 멋을 느낄 수
있으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일단 합체시키는 손 맛이 참 괜찮은 제품 중에 하나라고 생각이 드네요.
덧글
나중에 돈좀 들더라도 미국판 말고 일본판으로 사야지 하고 다짐하는녀석 ㅎ
전대물 메카 중에는 유일한 구성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