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전대 데카레인져(2004) 완구소개 로봇 / 전대완구 2001~2010


시키시마의 슈퍼전대로봇 완구 프로필 SS.04 - 특수전대 데카레인져


2004년에 방영했던 특수전대 데카레인져의 DX완구 제품들에 대한 소개입니다.데카레인져는 경찰/형사등의 컨셉으로 세련미와 액션미를 둘다 갖추었던 전대이며,튼튼한 시나리오와 잘만들어진 캐릭터들로 인해서 많은 연령층의 인기를 두루 얻었던 전대입니다.미국에서도 파워레인져S.P.D라는 제목으로 파워레인져화 되어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데카레인져의 디자인이나 메카들은 모두 파격적이고,세련되었으며,실험적이였지만 성공적이였습니다.


데카레인져의 DX완구들.전체적으로 거대로봇 데카베이스 로보가 눈에 띕니다.데카베이스 로보는 전대 역사상에 멋진 거대기지형 로봇으로 손꼽아도 될 정도로 멋지게 생겼으며,인상에도 깊게 남는 메카닉이 아닐까 싶습니다.


데카 머신들.데카레인져들이 탑승하여 에리에나이저와 싸우는 머신입니다.각 머신들은 서로 간의 파츠 교환을 해서 강화된 형태로 적들과 싸우는 것이 가능합니다.(어떻게 보면 굉장히 특이한^^..)


패트스트라이커

저지먼트 소드,쟈이로워퍼를 달고 공격이 가능합니다.극중에서도 이렇게 적의 다리를 공격했던 것이 기억납니다!


패트레일러

극중과 같이 컨테이너를 열고 시그널캐논을 장비 가능합니다.


패트자이로

갈고리를 꺼내는 기믹이 있습니다.


패트 아머 / 패트 시그나

패트 시그나의 경우엔 6종의 종이로 된 패널들이 있습니다만..박스에 넣어둔 상태라서 같이 꺼내서 같이 꺼내서 찍지를 못했습니다..ㅠ


패트스트라이커는 위와 같이 여러개 박힌 led를 이용하여 화려한 라이트 업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극중에서 같은 위용~위용~같은 경쾌한 사이렌 소리를 재현 가능합니다.


 

특수합체!


데카레인져 로보

led가 무릎 아래까지 전개되기 때문에 패트스트라이커때보다 더 화려한 라이트 업을 볼 수 있습니다.

머신들의 합체임에도 경관답게 생긴 멋진 디자인이 일품입니다.


이 제품은 재판.초판의 경우는 고글이 더 푸른 색이고 귀 부분이 뾰족해서 더 보기 좋습니다.


저지먼트 소드!


자이로워퍼!

무기의 경우는 아주 인상 깊은 것이,별도로 무기가 잉여가 되는 것이 아니라,기본 데카머신들의 내부에 숨겨져 있거나 파츠로 되어있던 것들을 이용하여 새롭게 무기로 사용된다는 점이 지금 보아도 굉장합니다.절제된 듯 하면서도 완벽한 디자인이랄까요? 잉여 부품은 용납못해!


시그널 캐논! 이 총을 들면 왠지..


특~수~하압~체에~ 특수합체 데카레인져 테마와 함께 더불어 옆으로 날아올라 총을 쏴대던 데카렌쟈로보의 모습이 떠오릅니다^^ DX의 가동이 원작의 임팩트를 따라주지 못해서 아쉽지만..조형이 멋지기에 넘어갈 만 합니다.


데카베이스

처음에 나왔을 땐 그냥 미래형 경찰청처럼 생긴 건물로 생각했지,변형이 가능 할 것이라곤 감히 상상을 못했었습니다..ㅎㅎ하지만 일본에서는 '이건 반드시 로봇으로 변한다'라고 많이 언급되어진 녀석이라고 하네요.


데카베이스 크로울러

데카베이스가 이동형으로 변한 형태입니다.


이렇게 데카머신들을 발진시키는 것이 가능.

초거대기동! 데카베이스 로보!


데카베이스 로보

전대 역사로 따지고 보면 상당한 녀석입니다.여태껏 기지+1호 로봇의 수납+로봇모드까지 되는 '거대모함+기지+로봇'아이템은 지구전대 파이브맨(1990)의 이래로 밀레니엄 전대에서는 최초이기 때문입니다.구급전대 고고파이브(1999)의 그랜드라이너도 1호 로봇이 출격 가능한 초 거대 메카입니다만..기지로의 역할을 할 수는 없었기에,어떻게 보면 데카베이스 로보의 등장은 의외로 특별합니다.(이거 디자인한 사람에겐 상을 몇개를 줘도 모자랄 듯)


웅장하고 거대한 디자인..


얼굴 부위.확실히 거대로봇 다운 듬직한 얼굴을 하고 있습니다.


가슴판의 패널에도 특수효과를 가진 프리즘 스티커를 이용해서 반짝이는 것이 상당히 보기 좋습니다.

이제 2호 로봇으로 볼 수 있는 데카바이크 로보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데카바이크

미래형 경찰 오토바이같이 생긴 외형새가 상당히 보기 좋습니다.아낌없이 사용한 클리어 파츠와 맥기파츠 또한 더욱 바이크 자체를 돋보이게 만들구요.


라이드 인! 데카레인져 로보!

데카레인져 로보는 데카바이크에 탑승이 가능합니다.다만 완전한 탑승은 아니고 다리 파츠를 분리해서 다리 데카바이크 옆 부분에 부착시키는 방식으로요.하지만 시각적으로는 완벽하게 보여서 오히려 억지로 다리를 벌어지게 가동하게 만드는 것보다는 훨씬 보기 좋을거라 생각합니다.


옆에서 찍은 모습.꽤나 잘 어울립니다.


바로 코 앞에서 찍은 모습..박력있게 잘 나온 것 같네요!^^바이크 양 옆에 붙어있는 주먹파츠가 마치 실제로 데카레인져 로보가 바이크 핸들을 잡고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 일으킵니다.

특수변형! 데카바이크 로보!


데카바이크 로보

변형은 분해되어서 재조합되는 방식.화이트,블루를 포인트로 한 배색과 깔끔한 외형새까지..미국 고속도로 순찰대처럼 생긴 깔끔한 디자인입니다.


얼굴 부분은 이렇게 고글 착용이 가능합니다.그러고보니..이 녀석과 잘 어울릴 법한 전대로봇이 떠올라버렸습니다.


같은 경찰에서 일해도 된다고 믿어도 될법하게 잘 어울리는 녀석들..격주전대 카레인져(1996)에서 우주경찰 시그널맨의 개인 메카,사이렌더가 정말 잘 어울리네요~블루,화이트의 기초적인 배색과 붉은 클리어 부품들의 조화때문에 더 그렇게 보이지 않나 싶습니다.


 

슬리브 소드 전개!


데카레인져 로보와 함께..크기,덩치에서부터 차이가 꽤 납니다..ㅎㅎ;

초특수합체!


슈퍼 데카레인져로보

데카레인져 로보와 데카바이크 로보가 합체한 형태.데카레인져 로보들의 파츠들이 거의 다 상반신을 이루고 있다는 점은 매우 독특하고 실험적인 합체입니다.하지만 정말 쿨한 디자인을 하고 있죠!


패트스트라이커의 라이트업은 슈퍼데카레인져 로보의 합체 후에도 가능합니다.데카바이크 로보의 다리부분에 클리어 파츠를 심어놨었기 때문에 다리 부분에도 LED가 발광하는 모습을 볼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상반신이 큰 듯 하면서도 완벽한 조화를 이룹니다.


슈퍼 합체를 한 전대로봇 치고는 가동도 은근히 괜찮은 편입니다.

 


필살! 개틀링 펀치!

1,2호 로봇이 깔끔히 합체해서 새로운 모습이 된 끝내주는 디자인.라이트 업 기능을 더욱 멋지게 살려놓은 점은,이 슈퍼 데카레인져 로보가 지금까지도 사랑받는 이유를 잘 받침해줄 것이라고 믿습니다.

패트윙

데카레인져들의 새로운 탑승 기체입니다.전부 공중 전투형 전투기 형상을 하고 있습니다.


데카베이스에 다음과 같이 수납도 가능.


특수 합체!


데카 윙 로보

따지고 보면 4호 로봇입니다.고고파이브의 컨셉과 동일하게 빅토리마즈가 어느정도 빅토리로보를 고려하고 (그랜드라이너의 수납을 고려하고)만들어진 메카이듯이 이 데카윙 로보도 그와 비슷합니다.닌자같은 얼굴 생김새도 독특하구요..다만 최종 로봇으로 등장하기엔 약간 임팩트가 약해서 아쉬웠다는 의견이 많은 메카입니다.


패트 매그넘! 분리시에는 잉여가 되어버리는 안타까운 무기들..


전체적인 생김새를 보면 꽤 멋진 디자인입니다.


이처럼 데카레인져 로보와 호환도 가능.데카바이크 로보와도 자유로운 파츠 교환이 가능합니다만..데바카이브 로보의 경우는 다리 파츠를 다른 제품의 다리와 교체할 수 없습니다.(데카바이크 로보에겐 다른 제품들의 다리가 너무 짧아서)


얼굴 부분입니다.샤프하면서도 기존 데카레인져에 나오던 메카들의 생김새와는 사뭇 다른 모습이 특징입니다.


특수 변형하여 데카 윙 캐논으로 변형 가능!


억지로 데카베이스 로보에 올리고 찍어보았습니다.이것도 나름대로 어울리는 듯 하네요!

이제 마지막으로 블래스터 버기를 소개하겠습니다.


블래스트 버기

데카레인져 극장판에 등장했던 메카.비클형 메카라서 별도의 로봇 변형은 불가이며,데카레인져 로보의 무장으로 합체되는 독특한 제품입니다만 데카레인져 전체 제품을 늘어놓으면 데카레인져 로보와의 호환만 되므로 다소 입장이 애매해지는 제품입니다.


뒷 부분..말이 더 필요하겠습니까,그냥 바로 특수무장!


데카레인져 로보 풀 블래스트 커스텀

블래스트 버기가 분리되어 블래스트 런쳐,블래스트 쉴드로 장비된 모습입니다.

단순히 무장만 했음에도 데카레인져 로보의 매력이 확 상승한 느낌입니다^^


데카레인져 로보 풀 블래스트 커스텀 -파이널 모드-

원작에선 멋지게 무릎을 꿇고 쐈던 것으로 기억하지만..DX이니 어쩔 수가 없죠.하지만 이렇게 봐도 상당히 임팩트 넘치고 멋집니다.별도 발매 아이템이니깐 특수 효과같은 것이 좀 많았었으면 좋았을텐데..(전동기믹,LED기믹 등..)의외로 심플한 아이템임에도 극장판에만 나온 한정적인 제품이라서 일본에선 인기가 의외로 높은 듯 합니다.미국이나 국내에선 일반판으로 발매되어서 구하기 어렵지 않은 제품이 되었지만 말입니다.

실험적이였으나,대성공을 거두었던 데카레인져..미래적이면서 세련된 디자인을 DX제품에도 잘 반영했던 쿨한 전대라고 기억되어집니다.





덧글

  • 텐돈 2012/03/24 08:41 # 답글

    정말 데카베이스는 수납메류중 갑인것 깉습니다ㅜㅜ
  • 시키시마 2012/03/24 09:43 #

    그러게요,기지,수송수단,로봇 모두 된다는게 매력적인듯 합니다 'ㅁ'
  • 알트아이젠 2012/03/24 09:46 # 답글

    슈퍼로봇 초합금으로도 멋지게 나온 데카렌쟈 로보! 군대크리때문에 다 못본게 아쉬울 따름입니다.
  • 시키시마 2012/03/24 09:47 #

    저도 데카렌쟈 보다가 말았네요 @_@
  • 나이브스 2012/03/24 10:37 # 답글

    버릴 것이 없는 데카로봇들입니다.
  • 시키시마 2012/03/24 23:50 #

    그러게 말입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레인저채널

레거시메가조드

레거시 파워모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