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풍전대 허리케인져(2002) 완구소개 로봇 / 전대완구 2001~2010

시키시마의 슈퍼전대로봇 완구 프로필 SS.02 - 인풍전대 허리케인져

카쿠레인져에 이어서 닌자를 모티브로 했던 전대,인풍전대 허리케인져입니다.제가 소장하지 못한 아이템이 많은 전대임에도 불구하고 (블랙 굉뢰선풍신,카라쿠리볼 등..)이렇게 사진을 찍은 이유는,저번에 카쿠레인져를 올린 터라 왠지 같은 닌자계열을 올리고 싶어서 좀이 쑤셨기 때문입니다.국내에서는 완구등이 발매되지는 않았지만,튼실한 합금 완구로 발매되어서 좋은 평가를 얻어서 의외로 많은 양의 완구들이 중고 매물이나 신품으로 국내 구매자들이 꽤 있었습니다.파워레인져 닌자스톰의 경우는 합금이 빠진 것으로 알고있습니다..허리케인져 완구는 다채로운 변형 합체하는 완구 자체도 훌륭하지만,멋진 맥기와 메탈릭도장,합금 사용이 '합금 전대완구의 정점'을 보여줬던 제품이 아닌가 싶습니다.저의 경우에도 천뢰선풍신도 참 여러번 샀다가 팔았다가 했습니다..이번이 3번째로 구매한 녀석들입니다..-_-;

인풍전대 허리케인져의 완구들..본 샷에 포함되지 못한 제품들은 아래에 나와있습니다.

허리케인호크

전체 길이:15m / 익장:22m / 중량:120t / 최고속도:마하 8

레드가 타는 공중전용의 시노비머신.매와 같은 형태를 하고 있다.평상시는 여객기로 변하고 있다.날개로부터 열화총알을 발사한다.또, 특수 가연 가스를 분사해 적을 불길의 소용돌이로 조르는 카라쿠리 둔갑술·화염매를 가진다.선풍신의 머리에 변형한다.

허리케인돌핀

 전체 길이:32m / 중량:550t / 최고 항행 속도:200km/h

블루가 타는 수중전용의 시노비머신.돌고래와 같은 형태를 하고 있다.평상시는 호화 여객선으로 변하고 있다.지상을 이동할 수도 있어 비행 능력도 가진다.해일의 홀로그램과 함께 적을 공격하는 카라쿠리 둔갑술·큰 해일로 적을 흘러가게 한다.선풍신의 오른 팔에 변형한다.

허리케인레온
 전체 길이:45m / 중량:1250t / 최고속도:300km/h
 
옐로우가 타는 육전용의 시노비머신.라이온과 같은 형태를 하고 있다.평상시는 건설중의 유원지의 제트코스터의 레일과 관람차로 변하고 있다.필살기술은타테가미를 회전시키고 회오리를 일으켜, 적에게 전력투구 하는 카라쿠리 둔갑술·연사자.선풍신의 왼팔·보디·양 다리·테일로드에 변형한다.

우선 선풍신부터..허리켄 호크,레온,돌핀 입니다.다른건 몰라도 저 콘돌의 날개 도색은 화이트를 칠해서 한건진 몰라도 잘 까지는 것으로 유명합니다..ㅠ 아,부리도 도색이 잘 까진다고 하죠..굉뢰선풍신 합체하다가 까지는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메카의 구성자체는 많이 거론되는 내용입니다만 라이브맨과 흡사합니다.


허리켄 레온의 경우는 극중과 같이 팽그르르르 하고 갈기가 돌아가는 기믹이 존재.

탑블레이드 팽이처럼 플라스틱 고리를 안에 끼우고 확 당기는 재미난 기믹입니다..꽤 오래돌아가요!

인풍합체(忍風合體)!


선풍신
(旋風神/센푸진)


선풍신전체 높이:55m / 중량:1920t / 출력:1000만 hp/t

허리케인호크, 허리케인돌핀, 허리케인레온이 「인풍합체」한 카라쿠리 거인. 허리케인레온의 꼬리가 변형한 테일로드를 이용하는 것으로, 왼쪽 어깨의 허리케인레온으로부터 돌풍을 발하는타테가미하리케인, 오른 팔의 허리케인돌핀으로부터 회오리장의 에너지를 발하는 돌핀 토네이도를 사용할 수 있다.허리케인레온의 입에서는 연막을 토하거나 흉부가 열려 카라쿠리 볼이 튀어 나와, 거기로부터 출현하는 각종 무기에 의해 다양한 기술을 사용한다. 주된 필살기술은 소드슬래셔를 장비해 3명에게 분신, 일제히 적을 찢는 궁극 오의 「분신환상 베기」.

선풍신으로 합체! 웅장하면서도 날카로운 매력이..곡선과 직선의 매력을 한데 갖춘 멋진 메카입니다.


허리케인 레온의 기믹 영상.

카라쿠리볼 소환!

카라쿠리볼01
소드슬래셔
(ソードスラッシャー)

새의 형태를 한, 선풍신과 동시 개발되었다고 사사계검.탱커도 찢어진다.후에 고우라이쟈도 굉뢰신용의 레플리카를 개발하고 있다. 선풍신용은 다른 카라쿠리 볼과 달라, 허리케인쟈 3명 전원의 허리케인쟈이로의 메달로 발동시킨다.또, 굉뢰신용은 다른 카라쿠리 볼과 같이  단일 메달로 발동시키고 있어 가부토가 메달을 소유하고 있었지만, 후에 쿠와가에 양도했다.

카라쿠리 볼에서 꿈틀거리며 나온 것은 필살무기 소드 슬래셔!

소드 슬래셔를 들고..웅장해 보이는 멋이 정말 멋지지요.이 선풍신은 옛날에 중국산으로도 짝퉁이 국내에 나왔었는데,합금은 없었고 플라스틱이 상당히 싸구려였으나 퀄리티가 꽤나 좋았었지요..소장하신 분들도 꽤 되셨던걸로 압니다.저 같은 경우에도 중국제로 선풍신을 사보고나서 너무 멋지다고 여겨 일판을 다시 구매했었거든요^^;


선풍신 해리어
(旋風神ハリアー)


전체 높이:50m / 중량:1000t / 최고속도:마하 2 / 출력:750만 hp/t
 
「선풍신·허리 업!」의 신호로 60초만 변화할 수 있는 선풍신의 특수 모드. 파워는 통상보다 뒤떨어지지만, 운동 능력은 현격히 상승하기 때문에, 몸이 큰 선풍신을 넘어뜨릴 수 없는 스피드 풍부한 적에게 사용하는 것이 많았다.무기는 양손에 장비한 칼날의 더블 해리어 소드와 가슴으로부터 발하는 파괴 빔.특기는, 더블 해리어 소드를 원상의 칼날에 변형시켜, 공중에 출현한 비행기 사출기를 차바퀴와 같이 구르고 적에게 돌진하는 휠 크래쉬, 더블 해리어 소드에 의한 연속 베기 질풍엔월검. 필살기술은 공중으로부터 맹스피드로 적에게 돌진해, 스쳐 지나가자 마자 2개의 더블 해리어 소드에서 베어버리는 「해리어 탄환 베어」

극중에서 나왔던 이 특이한 형상을 이렇게 프라데라로도 발매해주었습니다.


더블 해리어 소드! 가동이 엄청나게 좋진 않지만,프로포션이 좀 되다보니 보기는 좋습니다.


두개의 검을 합쳐서 '엔월검'(円月劍)으로 합체!
 

빙빙 돌며 급하강하여 적을 처치하는 휠 크러쉬가 필살 무기입니다.



그리고 이어서 나오는 카라쿠리볼 02번!

카라쿠리볼02
고트크래셔
(ゴートクラッシャー)


산양의 형태를 한, 망치형 무기.에너지를 모으고 손잡이를 늘려 내리찍는
 궁극 오의 「질풍 호쾌 흘리기」를 사용할 수 있다.

이런 식으로 재미있는 망치모양의 무기가 됩니다.


카라쿠리볼 03번 소환!

카라쿠리볼03
토타스 해머
(トータスハンマー)


거북이의 형태를 한 쇠 철구.에너지를 모으고 적에게 발사해,
적을 관철하는 궁극 오의 「록크드버스터」를 사용할 수 있다.

이런 식으로 위협적인 철퇴무기가 됩니다.


고트해머(02+03)
(ゴートハンマー) 

고트 크래셔와 토타스 해머를 합체 시킨 켄다마 형태의 무기.
철구를 공격해 날려 적을 격퇴하는 필살기「고트해머 허리케인 혜성」을 사용할 수 있다.

실제 장난감 켄다마처럼 위로도 꽂고, 고트의 뿔 부분에 얹을 수도 있게 되어있습니다. 

이제 굉뢰신으로 가보겠습니다.


고우라이비틀
(ゴウライビートル)


전체 길이:38m / 전체 폭:22m / 전체 높이:15m / 중량:1010t / 최고속도:270km/h

카부토가 타는 전차.카부토 벌레 형의 시노비머신.모퉁이의 주포·굉뢰포와 동체에 장비된 2문의 개틀링건·고우라이캐논에 의한 일제 사격은 작은 산을 7, 8초에 소멸시킨다.기체 상부에는 2문의 펄스 빔포도 장비.용암탄안에 몸을 숨겨 적에게 돌격 하는 카라쿠리 둔갑술·모퉁이 변화를 사용한다.굉뢰신의 상반신에 변형한다.

고우라이스태그
(ゴウライスタッグ)


전체 길이:38.6m / 전체 폭:22.5m / 전체 높이:11.5m / 중량:940t / 최고속도:285km/h

쿠와가가 타는 대형 하늘가재형의 시노비머신.첨단의 송곳니·더블 혼 커터는 자신의 3배 가까운 중량의 물건을 들어 올릴 수 있는 것 외, 와이어로 사출도 가능하고, 모퉁이로부터 스태그썬더라고 하는 전격을 발사하는 일도 가능.모래 먼지에 잊혀져 적을 공격하는 카라쿠리 둔갑술·송곳니 숨기기를 사용한다.굉뢰신의 하반신과 더블 혼 커터에 변형한다.

고우라이 스태그과 고우라이 비틀입니다.라이브맨처럼 소,코뿔소가 모티브는 아니지만 뿔이 2개,1개 있는 메카가 합체하여 하나의 로봇형 메카가 된다는 점은 확실히 계승된 듯 합니다.


신뢰합체

(迅雷合體)!


굉뢰신
(轟雷神/고우라이진)


전체 높이:56.5m / 중량:1950t / 출력:800만 hp/t
 
고우라이비틀, 고우라이스태그가 「신뢰합체」한 카라쿠리 거인. 선풍신보다 파워는 뒤떨어지지만, 장갑과 기동력으로는 우수하다.양허리에는 고우라이캐논, 가슴에는 100만 볼트의 에너지를 담고 적을 찢어지는 더블 혼 커터를 장비하고 있다.카라쿠리 볼·시스템은 선풍신과 동일. 필살기술은 플랜트액스에 의한 궁극 오의 「대회전 굉베기」

중간에 쟈칸자와 한패가되어 허리켄쟈들을 괴롭혔던 고우라이져의 카라쿠리 거인인 굉뢰신.

선풍신과는 달리 어두운 배색과 더불어 악하게 생긴 디자인 덕분에 카리스마가 풍기는 메카입니다.

상체가 상당히 크기때문에 박력또한 더 있어보이구요..


굉뢰신 또한 선풍신처럼 카라쿠리볼을 소환 가능합니다.볼을 꺼낼때 팔을 앞으로 한번 하고 뒤로하는 포즈가 꽤 인상깊더군요..


카라쿠리볼04
플랜트액스
(プラントアックス)


꽃의 형태를 한, 도끼와 회전톱을 합체 시킨 것 같은 무기.산도 부수는 위력.더블 혼 커터를 합체 시키면 액스커터가 된다.칼날을 회전시키면서 발하는 궁극 오의 「대회전굉뢰 베기」는, 분신환참와 동등의 위력을 가진다.본래는 선풍신용으로 개발되었지만, 적대하고 있었던 무렵의 카부토라이져가 메달을 빼앗았다.

카라쿠리볼에서 나온 것은..플랜트 액스! 장난꾸러기같은 얼굴이 참 귀엽습니다 ^^


이렇게 쥐어주면 됩니다.가슴부분에 다는 파츠인 더블혼 컷터와 합체해서 액스 컷터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선풍신과 격돌!


카라쿠리볼 05번 소환!

카라쿠리볼05
개틀링레오
(ガトリングレオ)


흰색 사자의 형태를 한 개틀링포.왼손에 장비한다.2 m사방의 철의 덩어리를 일순간으로 증발시키는 위력.
개틀링포를 고속 회전시켜 에너지탄을 매초 20발 발사하는 궁극 오의 「대회전 사자 폭렬탄」을 사용할 수 있다.



개틀링의 작동 영상.

카라쿠리볼06

스키드 어택커
(スキッドアタッカー)

오징어의 형태를 한 드릴.우측 무릎에 장착한다.큰 산도 일순간으로 관통하는 위력.
드릴을 고속 회전시키면서 적에게 고속으로  돌진해 가는 궁극 오의 「스핀드드릴」을 사용할 수 있다.

깜빡하여 카라쿠리볼이나 무릎의 장착샷은 촬영하는 것을 잊었습니다..ㅠ


개틀링어택커(05+06)
(ガトリングアタッカー)


개틀링레오와 스키드 어텍커를 합체 시킨 전동 드릴장 개틀링포.드릴과 개틀링포를 연동시켜 고속 회전시켜,
회오리와 무수한 에너지총알을 발사하는 필살기「허리케인 스파이럴」을 사용할 수 있다.



허리케인 스파이럴의 기믹 모습.


당연한 것이지만, 굉뢰신에도 쥐어줄 수 있습니다.다만 연동기믹이 없으므로 돌리는 것은 불가능하죠.

나중에 결국 고우라이저는 허리케인져와 힘을 합치게 되고..카라쿠리볼 07,08이 등장!


그 카라쿠리볼에서 각 파츠가 나와서 합체된 것은..!

카라쿠리볼07+08
풍뢰환
(風雷丸/후우라이마루)


카라쿠리 무사·풍뢰환(07+08) 전체 높이:24m / 중량:250t / 출력:300만 hp/t

풍뢰헤드와 풍뢰너클이 합체한 카라쿠리 무사.굉뢰선풍신에의 합체 기능을 발동시킨다.
합체 후도 허리케인져들에게 어드바이스 한다.

닌짜 닌자처럼 생긴 멋진 풍뢰환입니다.첫 등장시에도 멋지게 공중에 떠있는채로 선풍신과 굉뢰신의 합체를 유도하죠..

미국판에서 이름이 미니 조드(Mini Zord)라는 것을 알고 뿜었었습니다.목소리로 앙증맞더군요..참고로 미국판 제품에는

굉뢰신 안에 풍뢰환이 동봉되어 있습니다.미국인들은 일본처럼 짜잘 짜잘한 발매를 상당히 싫어하고 패키지형태로 나오는 것을 선호한다고 하네요..그래서 와일드포스 발매시에도 별품이 아닌 무조건 합본으로 판매했으며,결과적으로 가오엘리펀트가 발매되질 못했습니다.(희안하게 가오콩,소울버드는 합체된 제품이 별도로 발매됨) 아,풍뢰환 자체엔 합금이 소량 있어서 의외로 묵직합니다.(발 부분)

유파초월,풍뢰합체!


굉뢰선풍신
(轟雷旋風神/고우라이센푸진)

굉뢰 선풍신전체 높이:73m / 중량:3970t / 출력:1500만 hp/t

카라쿠리 무사·풍뢰환을 조인트로 하는 형태로, 풍뢰환의 「여러분, 합체요!」의 신호로 선풍신과 굉뢰신이 「유파초월!」의 구령으로 유파를 초월 해 풍뢰합체 하는 거대 로봇.큰 산을 두동강이로 할 정도의 완력을 가져, 펀치력은 합체전의  10배가 되고 있다.합체때 허리케인돌핀 본체는 우측 어깨의 발칸포가 되지만, 조정석이 있어야할 머리 부분분은 어디엔가 가 버린다.왼쪽 어깨에 캐논포를 장비.리볼버 맘모스에 전송 받는 것으로, 소드슬래셔와 고트해머도 사용 가능.필살기술은 허리케인레온의 입과 양어깨의 화기로부터 빔을 일제 발사하는 필살 오의 「롤링 썬더 허리케인」.5초의 연속 쏘아 맞추기로 500 m이내의 물건을 모두 증발시키는 위력을 가진다.

단 2대의 메인메카가 합체하는 것이 아닌,카라쿠리볼의 메카와 연동되어 3체의 메카가 첫 거대메카가 된다는 발상이 참 충격적입니다.합체될 것이라고 쉽게 예상하기 힘든 두 제품이였기에..'굉뢰신 조인트'라는 말이 완구계에선 상당히 많이 나도는 말인데 굉뢰신의 조인트가 파손되기 쉽다는 것이 그 이유입니다.발의 합체하는 부위의 뒷 부분의 조인트는 합금으로 되어있고 앞 부분이 플라스틱인데,그 부분이 위험하다는 것이지요.분리할때 비틀지 않고 직각으로 빼내면 별 문제는 없습니다.


굉뢰선풍신의 얼굴..일본 사무라이 무장의 얼굴을 떠올리게 만드네요.머리의 달모양,투구모양 하며..개인적으로는 천뢰선풍신보단 굉뢰선풍신을 더 선호합니다.안에 허리켄 호크의 머리가 보이는 것이 인상적이죠..합체 잘 안된다고 막 쑤시면서

합체시키면 호크 부리 도색이 다 까집니다.주의해야합니다.


측면 샷. 잔뜩 올려진 것 같지만 밸런스가 좋아서 보기 좋습니다.


위압감이 느껴지는 개틀링포와 대포.

개인적으로는 상하 밸런스가 잘 갖춰진 굉뢰선풍신의 형태를 천뢰선풍신보다 좋아하는 편입니다.

굉뢰선풍신 소드 & 쉴드
(轟雷旋風神 ソード&シールド)


인풍전대 허리케인져 VS 백수전대 가오레인져에서는,독특하게 이렇게 서로다른 전대메카가 파츠교환 합체를해서 활약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처음에 허리VS가오가 나왔을때 참 반응이 뜨거웠죠..ㅎㅎ 고고파이브VS긴가맨에서는 단순히 초장광 파츠만 씌워줬을 뿐이고,완구로는 재현도 안되지만 이 굉뢰선풍신 소드&쉴드는 완구로도 재현이 가능해서 팬들에게 인기가 많았습니다.

이제는 잠깐 위 굉뢰선풍신의 블랙버젼 합본셋트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블랙 굉뢰선풍신 합본 셋트는
카라쿠리볼 01,04,07,08과 선풍신,굉뢰신이 들어있는 합본으로, 다른 블랙버젼들과 일맥상통하게 성인 콜렉터를 위한 제품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전체적인 색감이나 펄도색이 상당히 뛰어나게 나와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블랙 허리케인호크, 허리케인돌핀, 허리케인레온.

전체적인 컬러링이 회색과 베이지색, 검은색, 초록색이 배열된 스타일입니다. 블랙버젼하면 보통 골드컬러와
섞인 것이 떠오르는데, 그것때문인지 블랙 특유의 포스는 좀 적게 느껴지는 듯 싶습니다.

하지만 블랙컬러의 영향인지, 귀엽기만 했던 시노비머신, 허리케인호크도 카리스마 넘쳐보이네요.


카라쿠리볼01번 소환!

소드슬래셔가 블랙버젼 사양으로 들어있습니다.


블랙 고우라이스태그와 고우라이비틀.

블랙 굉뢰신. 원래부터 검은색이었던 제품이라서 크게 인상이 바뀌지는 않습니다만, 다른 컬러들이 대부분
초록색과 밝은 은색으로 바뀌어서 인상이 오히려 노멀 굉뢰신보다 선해보인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카라쿠리볼 04번 사출!

블랙버젼 사양의 플랜트액스가 들어있습니다.


블랙버젼의 풍뢰환. 노멀버젼과 달리 다소 묵직한 느낌이 듭니다.
 

3체의 메카가 합체!

블랙 굉뢰선풍신. 특유의 알록달록한 컬러를 블랙으로 통일시켜서 성인 콜렉터들에게 어필하려는 제품이기도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이 제품보다는 노멀 컬러에 정감이 가는군요.물론 기존 제품과 색깔만 다른 것이라서,다른 메카들과도
합체나 호환이 가능합니다만 생략합니다.

노멀과는 꽤 다른 분위기를 보여주는 블랙 굉뢰선풍신.

이제 다음 메인메카인 천공신으로 가보겠습니다.


천공신 시노비머신 형태
(天空神 シノビマシン形態)


전체 길이:55.5 m 최고 비행 속도:680 km/h

기수가 조류 모양으로 되어있습니다.


프로펠러를 감아준 후,중앙의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강력하게 프로펠러가 회전합니다..ㅎㅎ


비상변형

(飛翔變形)!


천공신
(天空神/텐쿠우진)


, 전체 높이:52 m/ 중량:970t / 최고 이동 시속:500 km/h / 출력:680만 hp/t

슈리켄쟈가 탑승하는, 스마트한 보디가 특징의 카라쿠리 거인.콕피트에 슈리켄즈밧트를 찔러넣어 조종 한다.헬리콥터 형태로부터 「비상 변형」한다.다리의 호버에 의해 공중을 자유자재로 이동 가능하고, 선풍신해리어 이상으로 신경이 빠르다.제작자는 불명하지만, 선풍신, 굉뢰신 이상의 카라쿠리 기술로 제조된 것 같다. 카라쿠리 볼은 선풍신이나 굉뢰신과 달리, 양손에 탑재된 원소 고정 장치에 의해 출현한다.시노비머신 형태시의 무기는 9 연장의 천공 발사 카라쿠리로, 프로펠라로 지면을 찢어지고 땅이 갈라짐을 일으키는 카라쿠리 둔갑술 천공렬파나, 분신방법도 사용할 수 있다.카라쿠리 거인 형태의 무기는 가슴의 천공 장도칼과 양팔의 천공 커터, 천공신용 테일로드(정식명칭 불명), 카라쿠리 볼의 스핀비와 캐치 스파이더.필살기술은 스핀비에 의한 궁극 오의 「날뛰어 팽이」.

요상한 아메리칸 액센트를 슈리켄쟈의 전용 메카.천공신입니다.헬기가 변형한다는 독특함 이외에도 디자인 자체도 정말 특이합니다.(배색이 개인적으로는 정말 마음에 듭니다!)참고로 완구 자체엔 선풍신,굉뢰신과 다르게 합금이 없습니다.


거대한 수리검인 '천공수리검'을 무기로 사용합니다.그리고..


천공 선풍신

(天空旋風神)

천공 선풍신전체 높이:55.4m / 중량:2340t / 출력:1200만 hp/t

허리케인돌핀 대신에 「천공 무장!」의 신호로 천공신을 합체 시키는 로보트.오른 팔의 천공신은 버스터 빔포가 된다.필살기술은 우측 어깨의 프로펠라와 왼쪽 어깨의 허리케인레온을  고속 회전시켜 풍신에너지를 흡수해, 버스터 빔포로부터 발하는 필살 오의 「다이너마이트 토네이도」.

천공 굉뢰신
(天空轟雷神)


전체 높이:56.5m / 중량:2920t / 출력:1000만 hp/t

굉뢰신의 등에 「천공 무장!」의 신호로 천공신을 합체 시킨 로봇.등의 프로펠러로 비행한다.양어깨에 블러스트 캐논포를 장비.필살기술은 천공신의 로터와 굉뢰신의 양팔의 휠을 회전시켜 뇌신 에너지를 흡수, 그것을 블러스트 캐논포와 고우라이캐논으로부터 1500만 볼트의 고전압 빔으로서 일제 발사하는 필살 오의 「천상뇌격포」.

3번째 메인 메카임에도 이렇게 다른 메인 메카들의 무장 강화합체가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굉뢰 선풍신의 팔에도 변칙적으로 합체가 가능합니다 ㅎㅎ;


카라쿠리볼 10번 소환! 원래는 천공신이 해야하지만 완구에는 사출 기믹이 없으므로..

카라쿠리볼10
스핀비
(スピンビー)

벌의 형태를 한 팽이.고속 회전시켜 내던지는 궁극 오의 「날뛰어 팽이」를 사용할 수 있다.




이런 식으로 어정쩡하게 쥐어줄 수 있습니다.


카라쿠리볼 11번 소환!

카라쿠리볼11
카부토스피어
(カブトスピアー)


 철갑게의 형태를 한 창.슈리켄쟈가 하사한 것.첨단으로부터 1000만 볼트의 빛의 창을 늘리고 적을 관철해,
 그대로 하늘에 휙 던져 폭파하는 궁극 오의 「돌관향차찌르기」를 사용할 수 있다.

3체의 메카 모두가 사용 가능한 만능 무기입니다.


카라쿠리볼 12번 소환!

카라쿠리볼12
캐치 스파이더
(キャッチスパイダー)


 거미의 형태를 한 쇠사슬 부착의 구조.카라쿠리 볼을 캐치 하는 것이 가능하고,
한층 더 그대로 해머와 같이 휘둘러 적을 공격할 수도 있다.

이런 풍으로 공격하는 무기입니다만, 실제로는 바닥에 늘여놓고 있을 뿐이라 좀 처량한 무기입니다.

카라쿠리볼 14번 소환!

카라쿠리볼14
피탓트히트데
(ピタットヒトデ)

 
불가사리의 형태를 한 무기.좌측 무릎에 장착하여 적에게 무릎으로 들이받는 궁극 오의 「스타라이트 니 드롭」이 필살기, 내던져 도중에 분열시켜,적에게 붙게 하고 전류를 흘리는 궁극 오의 「스타더스트 크래커」를 사용할 수 있다.

이렇게 수리검처럼 손에 쥐어주거나..

무릎에 장착할 수 있는 독특한 카라쿠리입니다.


카라쿠리볼 15+16+17
트라이 콘돌
(トライコンドル)


전체 길이:24m / 중량:550t / 최고속도:마하 12

우주 전래의 카라쿠리 제트.2문의 레이저포와 커터로도 되는 뒷날개가 무기.천뢰선풍신에의 합체를 발동시킨다.카라쿠리 거인을 순간 이동시키는 「카라쿠리 둔갑술·소신의 방법」도 사용 가능.텔레비전 시리즈의 것은 오로보과 슈리켄쟈가 공동 개발한 레플리카로, 오리지날은 극장판에 등장한 아스트람 제4 혹성으로 개발된 것.라이나공주가 가지는 팬던트로부터 출현하는 3개의 번호 없음 카라쿠리 볼로부터 출현한다.

그리고..카라쿠리볼 15,16,17번의 파츠가 모여 탄생한 트라이콘돌의 등장!

1~14번의 카라쿠리볼들. 09번인 카라쿠리 망토와 13번인 카라쿠리 스탬프는 없습니다.

드디어 모인 3개의 유파..

은하초월,삼신합체!

(銀河超越,三神合體)!


천뢰선풍신
(天雷旋風神/텐라이센푸진)


천뢰선풍신전체 높이:74m / 중량:4790t / 출력:4000만 hp/t

TV시리즈에 앞서 영화로 첫등장 한 최강의 카라쿠리 거인.트라이 콘돌를 조인트로 하는 형태로, 선풍신, 굉뢰신, 천공신이 「은하 초월!」의 신호로  합체 한다.가슴에 대형 십자 장도칼의 크로스 블레이드를 장비.급강하하면서 크로스 블레이드로 적을 찢어지는 「카라쿠리검 기술·천둥 질풍참」이나, 가슴의 크로스 블레이드를 45도 회전시켜 배리어를 발생시키는 「더블 크로스 포메이션」을 사용할 수 있다.필살기술은 체내의 모든 회전반을 고속 구동시켜 전에너지를 흉부의 로터에 집중, 로터를 고속 회전시키는 것으로 강렬한 진공파를 발하는 절대 궁극 오의 「얼티머스톰」라고 허리케인져, 고우라이져, 슈리켄쟈의 6명이 우주 통일 닌자류를 다하는 것으로 발동하는, 최강기술의 우주 통일 닌자류오의 「얼티머스톰 맥시멈」. 최초로 합체 했을 때, 선풍신과 굉뢰신의 회로가 천뢰선풍신의 파워에 계속 참지 못하고, 트라이 콘돌도 망가져 버렸지만, 수리때, 표면에 절연 쉴드를 치는 것으로 해소했다.허리케인돌핀, 허리케인레온의 머리 부분분 , 고우라이비틀의 각부분은 합체에 사용되지 않는다.

선풍신,굉뢰신,천공신,트라이콘돌이 합체하여 탄생한 메카.이전의 슈퍼전대에서 이렇게 3체의 메인 메카가 슈퍼합체를 하는 경우는 없었을겁니다..그래서 그만큼 임팩트가 크게 남았던 로봇이기도 하네요.

측면과 뒷면의 샷.

얼굴 부분. 굉뢰선풍신과는 달리 바이저를 쓴 듯한 모습에 거대한 뿔, 그리고 허리케인 호크의 날개를 이용한
머리의 위엄때문에 조금 더 박력있게 보입니다. 

절대궁극오의 얼티머스톰 맥시멈!
(アルティマストームマキシマム)


천공신의 프로펠러 회전 기믹 덕분에,이 박력넘치는 필살기도 재현가능.


리볼버 맘모스
(リボルバーマンモス)


전체 길이:150m / 전체 폭:69m / 전체 높이:85m / 중량:10000t / 최고속도:180km/h / 출력:5600만 hp/t

맘모스를 본뜬 초거대 카라쿠리 머신.그 이름과 같이 거대한 리볼버가 갖춰지고 있어 거대한 적을 밟아 잡을 수 있을 정도의 거체를 자랑한다.회전식권총에 다수의 장치 볼을 수납해, 탄환과 같이 연속 발사시킬 수 있다.무기는 얼굴의 양측의 빔포로부터 발하는 맘모스 빔, 앞발무릎의 빔포, 풍속 100 km이상의 돌풍을 분사하는 코의 대형 노즐.

오랫만에 전대에 등장한 탑승형 거대메카였습니다.전에 타임레인져에서 브이렉스에 타임로보가 탈수있긴 했지만..ㅎㅎ;

천뢰선풍신도 꽤 큰편입니다만,이 녀석은 한술 더 떠서 크기,덩치면에서 압도적입니다..다른 거대 전대 메카에 비하면 덩치가 크고,진짜 무겁지요..속이 텅텅 비어있질 않아서 그런지 진짜 무겁습니다;

리볼버 천뢰선풍신
(リボルバー天雷旋風神)


리볼버 맘모스 위에 천뢰선풍신을 승마시킨, 최강의 포메이션.승마와 동시에 대부분의 카라쿠리 볼의 웨폰이 리볼버 맘모스에 장착된다(천뢰선풍신의 합체를 이끌어, 그 일부가 되고 있는 트라이 콘돌는 제외.카라쿠리 망토와 카라쿠리 스탬프도 제외해지고 있다).필살기술은 카라쿠리 볼의 웨폰이 강력한 빔을 발한 후에 적에게 파상 돌격을 감행 하는 절대 궁극 오의 「얼티머 레인보우」.

천뢰선풍신을 태운 상태.원래 앞/옆에 다양한 카라쿠리볼 메카들도 장착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전부 장착하면 이런 형태가 됩니다.실제로 '장착'되는건 꼴랑 4개의 카라쿠리볼에 불과하죠.
나머지는 그냥 올려놓는 수준에 불과합니다.

위풍당당하게 서있는 풍뢰환.

카라쿠리볼 장착형태의 측면.

최종 합체한 메카가 이렇게 탑승형 메카에 타고 있는 모습을 보니..어떻게보면 구극대수신의 임팩트를 다시금 재현하려고 했던 것일지도 모르겠습니다^^..어떻게보면 파워레인져의 쇼군 울트라조드가 떠오르기도 하네요.


슈슛하고 마무리! 하겠습니다..거의 최후의 합금 전대완구라고 해도 될법한,인풍전대 허리케인져의 완구 제품들이였습니다.

가지고 놀기에도 훌륭하고,고급스럽고,갖출것은 다 갖춘 확실하게 끝내주는 완구라고 볼 수 있겠지요..제가 옛날에 초합금 제품들을 수집할때도,이 천뢰선풍신의 많은 합금과 손맛이 그리워서 두번째로 구매했었으니..정말 다시봐도 멋진 제품들입니다^^




덧글

  • 백수원 2012/03/21 02:16 # 답글

    콜렉션을 다 모으지 못하셨다지만 천뢰선풍신+리볼버맘모스 조합만으로도 눈부십니다 ㅜㅜ

    굉뢰선풍신 소드&실드는 정말 당시에 보고 감탄했었죠. 그 덕에 후년의 굉뢰선풍 아바렌오의 충격은 참..
  • 시키시마 2012/03/21 02:46 #

    지금은 다 모은상태입니다..@_@ 이 글을 썼던지가 꽤 오래되어서 말이죠 ㅎㅎ;
  • 나이브스 2012/03/21 09:21 # 답글

    아 정말 살거 많은 하리켄쟈군요.

    합체 디자인은 너무 좋은데 말이죠.

    근데 본작에선 너무할 정도로 허리업 모드에 의존하는 부분이...
  • 시키시마 2012/03/22 13:41 #

    본작을 제대로 보질 못했는데..허리업모드 비중이 의외로 컸었나보군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레인저채널

레거시메가조드

레거시 파워모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