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주전대 카레인져(1996) 완구소개 로봇 / 전대완구 1992~2000


시키시마의 슈퍼전대로봇 완구 프로필 SS.96 - 격주전대 카레인져

격주전대! 카아아아-레인져! 1996년에 나왔던 격주전대 카레인져의 관련 상품들입니다.개인적으로 좋아하는 90년대 후반 전대중의 하나이며,10년 전에도 이 사이렌더를 제외했던 제품들을 없는 돈 쪼개가며 일옥에서 구매했던 기억이 납니다..ㅎ 그땐 물론 제품들이 전부 다 온전치 않은 B급들이였지요.빅트레일러도 비싸게 주고 본체만 샀었고..소개 시작합니다.


카레인져 제품들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비클(특히나 자동차!)형 제품들이여서 더욱 호감이 갑니다.

우선은 RV로보부터!


RV(레인져 비클)들입니다.RV가 원래 레크리에이션 비클(여가용 탈것)이라는 뜻이지만 전대물이니깐 레크리에이션 대신에 레인져로 바뀌어서..기존의 RV와 이중적인 의미가 되기 때문에 의외로 잘 지은 이름 같습니다.


격주합체! RV로보! RV로보의 합체 장면은 전대물 합체장면중에서 베스트로 꼽을 정도로 파워풀하고,쿨합니다.5대의 자동차들이 미친듯이 먼지를 일으키며 달리면서 합체하는 그 장면이란..ㅎㅎ


마지막으로 레드의 비클이 절벽에서 뛰어내려 합체된 4대의 비클과 합체하여..


'배틀모드! 체인지 업!' 브레이크를 걸면서 앞으로 RV로보가 일어나면서 합체는 완료됩니다.


'엔진쾌조! RV로보!'

VRV로보도 합체장면이 이렇게 멋지진 않습니다..ㅎㅎ RV로보는 개인적으로 오레인져의 오블로커와 더불어서 진짜 멋진 합체장면을 가진 로봇이라고 여겨집니다.원래 무패를 자랑하는 로봇이였으나 나중에는 전대물의 섭리에 맞게 고전을 거듭하다가 VRV로보 등장 이후 메인메카의 자리를 건내줍니다.하지만 여전히 막강한 로봇으로,VRV로보가 졌을때 RV로보를 타고가서 원수를 갚는 등 성능면에서는 떨어지지 않는 머신입니다.적군단 우주폭주족 보족크가 강탈한 적도 있는데,이유는 엉뚱하게도 한국의 '오이김치'를 사러 가기 위해서 훔쳤다는 엉뚱한 에피소드도 있다고 하네요..ㅎㅎ


RV소드! 아,여담으로 옛날에 국내 전대 커뮤니티 등에서 RV로보가 영실업에서 나왔다는 헛소리가 있었습니다만..

In my ass..!


래디얼 쉴드! 자동차 타이어 형상을 한 방패라서 더욱 독특합니다^^;


RV로보와 레인져비클들..

이제 사이렌더로 넘어가겠습니다.

6번째 전사..라고 하기엔 뭐할지도 모르겠으나 정의감에 불타는 우주경찰 시그널맨의 개인 로봇,사이렌더입니다.전대물에 참전한 메탈히어로- 같은 느낌이여서,(무기,비클,로봇 모두 다 개인용이 있음..ㅎㄷㄷ)꽤나 좋아했습니다.코믹스러우면서도
앞뒤가 꽉막혀서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참 재미있게 느껴졌던 캐릭터였어요..


사이렌더의 변형씬도 정말 끝내줬습니다.경찰차 형태인 사이렌더가 터널을 들어가서 질주하다가 나오면서 높게 날아올라 허리가 꺾이며 변형이 되죠.



'쓸때없는 저항은 그만둬라!'

원래 사이렌더는 경찰다운 무기들이 많습니다.수갑도 있고..동봉된 호루라기도 있는데 그것을 불면 사이렌더의 센서가 감지해서 자동으로 위용위용하면서 사이렌이 울리죠..^^ (솔직히 그냥 호루라기가 아니라 아무 소리나 진동만 전해져도 됩니다.)

박스가 창고에 있는고로,미리 꺼내서 장식해둔 사이렌발칸과 폴리스 쉴드밖에 소개해드리지 못하게 되었습니다..(하긴 어차피 리뷰도 아닌데..ㅎㅎ)


사이렌 발칸과 폴리스 쉴드! 정말 방패는 경찰 진압용 방패같이 생겼군요..^^ 클리어라서 더욱 멋이 납니다.고글도 올라가는데요,저 검은 고글 안으로도 사이렌더의 눈이 보이게 되어있어서 놀랐습니다.의외로 섬세하더군요!


후기 전대팬들이 좀 헷갈려하는 사이렌빌더 & 사이렌더..가운데의 '빌'자만 빠져서 그런지 가끔가다 보면 '카레인져의 사이렌빌더가..'하는 글을 네이버에서 몇번 봤었습니다.헷갈리지 말자구요!


RV로보와 사이렌더..꽤 멋진 콤비였습니다.하지만..


빅트레일러 등장! 카레인져들의 서포트,외계인 다뿌의 아버지인 VRV마스터가 타고 온 거대 비클입니다.

VRV마스터는 본래 미스테리한 인물로,다뿌의 아버지라고는 하는데 다뿌는 대가리도 크고 몸집도 크지만 VRV마스터는 몸집도 작고 인간형입니다.(최종화에서 헬멧을 벗은 얼굴이 나오긴 하지만 긴 귀가 어떻게 헬멧에 들어간지는 미스테리..)나중에 파워레인져로 넘어가서 파워레인져 터보에서도 팬텀레인져라는 이름으로 나오면서,많은 사람들에게 '도대체 팬텀레인져의 정체가 뭘까?!'하는 식의 미스테리를 낳았으나 영원히 풀리지 않는 미스테리로 파워레인져 팬들에게도 남게 되었습니다.파워레인져 지오때도 골드레인져가지고 누가 골드레인져일까요? 하면서 실컷 시청자들을 궁금하게 만들었다가 짠! 제이슨이였지롱! 하면서 놀래켜줬기에,터보의 팬텀레인져도 분명 MMPR의 멤버이거나 누구일거라고 예측했던 파워레인져 매니아들은 김만 샜죠.


빅트레일러는 이렇게 3칸으로 나뉘게 됩니다.그리고..



각자 번호가 쓰여진 곳에서 VRV머신들이 출동! 빅트레일러는 VRV머신들이 발진하고 나서 슬슬 합체됩니다.

VRV는 빅토리 레인져 비클(VICTORY RANGER VEHICLE)의 약자입니다.


빅트레일러! 빅 할때는 BIG이 아니고 VIC이더군요..아마도 이것도 이중표현으로,사실상 BIG TRAILER 이지만 VIC TRAILER 라고 한 이유는 승리의 표현인 VICTORY를 결합하여서 이중 의미를 부여하려고 만든 것 같습니다.캬~잘지었다!


웅장한 빅트레일러.하지만 수납 로봇중에서는 너무 텅텅비고 가벼운 편입니다.


V덤프,V레스큐,V파이어,V폴리스,V도져!


VRV파이터(인간형 로봇)로 변형이 가능합니다.덤프파이터,레스큐파이터,파이어파이터,폴리스파이터,도저파이터!

개인적으로 이렇게 5체의 인간형 로봇이 하나의 거대로봇으로 합체하는 포메이션을 좋아합니다.무적장군도 그렇구요..하지만 전대물엔 이런 포메이션이 흔치 않아서 VRV로보에게 더욱 정감이 가는 걸지도 모르겠습니다.


VRV파이터들.많은 분들이 쥬레인져 이후부터 긴가맨 이전엔 전대 완구에 합금이 안들어갔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으신데,카레인져에는 간간히 합금들이 들어갔습니다.파손될만한 조인트나 뼈대에 합금을 넣어서 안정성을 높혔더군요^^


 

필승합체!


'엔진절호조! VRV로보!'

승리를 약속한 VRV로보! 필승합체라는 말이 의미심장할 정도로 막강해 보이는 로봇입니다.아,옛날에 '국제'라는 회사에서도 각 VRV머신마다 1천원에 식완이 판매되었었습니다.사출색도 거의 일판과 같고..많은 분들이 구매해 보셨을겁니다^^..

VRV파이터 모드로 변형은 안되었지만,인기는 많았었지요.


VRV로보의 무기 중 하나인 V건을 장비.


손 구멍이 같으므로 RV소드나 래디얼 쉴드로 장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40화에서 딱 한번 나온 합체!

RV로보의 양손,다리와 VRV로보의 동체가 파괴되어 행동불능에 빠지자 긴급 처치로 합체시킨..!



'천하의 나니와 로보 스페셜!'

그린레이서인 우에스기 미노루가 멋대로 지어낸 이름을 가진 나니와 RV로보입니다.특이하게도 필살기는 RV소드,빅토리 트위스터 둘다 사용 가능.어떻게 보면 VRV로보의 힘을 상회하는 능력을 가졌을지도 모르겠습니다..ㅎㅎ


반대의 합체도 가능.DX VRV로보에 검은 플라스틱 2개 파츠가 있는데,뭐에 쓰는고 하고 물어보신다면 바로 이 합체를 할때

레인져비클 3,4의 다리 뒷 부분에 지지대로 사용되는 파츠입니다.


이건 극중에 나오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빈약해보이는군요..ㅎㅎ아니,샤프해보인다고 해야할려나요.


VRV로보의 필살기! 빅토리이~트위스터어~


빅트레일러의 팔이 전송되어서 무지막지한 화력을 가진 V발칸,V바주카를 장비.동시 발사하면서 적을 분쇄시켜 버립니다.


조금 심한 말일수도 있으나..빅트레일러를 사야할 이유가 있다면 이 빅토리 트위스터 때문이라고 해야할지도..-_-;


RV로보에게도 장비 가능! 몸체가 작기때문에 오히려 RV로보의 쪽도 박력넘쳐보입니다.




마지막 서비스 컷..!

개인적으로 좋아했던 전대,격주전대 카레인져입니다.2000년도 초에(그때 생각해보니 중딩이였군요..)없는 돈 쪼개어가며 일옥으로 카렌쟈 완구도 사고,비디오도 사고(그땐 비디오가 지금처럼 싸지 않았기 때문에 일부 에피소드밖에 보질 못했습니다)

그러면서 참 재미있게 봤었습니다.지금도 카레인져를 다시 보고싶긴 한데 의외로 DVD화질로 돌아다니지는 않는군요..VHS를

다시 사야할지..^^ 꼭 다시보고 싶은 전대입니다.




덧글

  • 나이브스 2012/03/05 20:28 # 답글

    오~ 저거 국내 해적판 식완으로 많이 돌던 로봇들이군요.
  • 시키시마 2012/03/06 10:01 #

    네 기억하시는군요^^ 재질도 좋고 가격도 1천원이나해서 놀랐었던 그 식완이죠 ㅎㅎ
  • 납게 2012/03/05 23:35 # 답글

    RV는 좀 별로란느낌이 많았는데 VRV이번에 만져보니까 와.. ㅋㅋㅋ 진짜 죽이더라
  • 시키시마 2012/03/06 10:02 #

    VRV는 합금도 좀 들어있고 묵직한데다가 인간 변형까지..완벽한듯 ㅋㅋ
  • 카지노로얄'젤리' 2012/03/22 20:43 # 답글

    전 파워레인저터보로 봣는데 자막이 없어도 재밌더군요 하지만 이녀석은 미국에서 그닥 흥행을 하지못했다는군요 참,재밋는사실은 카레인저에서 시그널맨은 처자식이 있는반면 미판 터보의 블루센츄리온은 처자가없다는군요
  • 나리키리 라이더 2014/01/27 22:03 # 삭제 답글

    RV로봇은 영실업판인지는 모르겠으나 국내에 나온적은 있습니다.^^
    심지어 어렸을때 그걸 가지고 논 사진이 있는데 그 사진이 대체 어디로..?
    어렸을때 자주 가지고 놀다가 RV비클5의 팔 연결 조인트가 작살나서
    울기도 했었죠ㅋㅋ
    그런데~그 돈된다는 재품을 어머니가 다 컷다는 명분으로....쓰ㄹ...크흡~
  • 시키시마 2014/01/28 17:31 #

    음.. RV로보가 국내에 나왔다는 것은 확실히 밝혀진 바가 없습니다. 루머로만 있는데.. 아마 국내에 수입이 된 것은 프라데라였던 것 같기도 하구요. 아니면 중국제가 나돌았던 것으로 추정되는데 그것일수도 있겠습니다만, 정식수입은 된 적이 없는 것으로 압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레인저채널

레거시메가조드

레거시 파워모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