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티메이트 솔리드 - 다크히어로즈1 기타 / 이외 특촬제품

얼티메이트 솔리드 : 다크히어로즈1

Ultimate Solid : Dark Heroes1


얼티메이트 솔리드는 가면라이더,울트라맨 등의 특촬 시리즈를 고정형 가샤폰을 고도의 퀄리티로 입체화시킨 제품군이었습니다.그랬던 제품군이 갑자기 특촬 전체에서 막강한 카리스마와 터프함으로 주인공들을 괴롭히고,때로는 주인공과의 우정에 눈을 떠서 등을 맞대고 진정한 적과 싸우기도 했던 암흑의 히어로들,다크히어로즈라는 타이틀로 특이한 제품들을 내놓았습니다.참고로 신상품은 아니고 나온지는 제법 된 제품들입니다.(2007년도 발매)


동봉된 소형 카달로그..제품의 소개가 자세히 나와있습니다.전 5종으로 깔끔하게 구성이 되어있지요.몸이 부위별로 쪼개어져 있는 제품들이어서 일일히 부위별로 조립해주어야하는 약간의 귀찮음이 있습니다.


얼티메이트 솔리드1의 다크히어로 5인방입니다.


하카이다 (등장작품:인조인간 키카이다)

다크가 키카이다 타도를 위해서, 코우묘지 박사를 마인드 컨트롤 해 만든 개조 인간.「인조인간」이 아니고 「개조 인간」인 것은 대 키카이다 대책도 겸해 머리 부분에 코우묘지 박사의 뇌를 이식해 회로의 1개로 사용하고 있기 때문이다.코우묘지 박사의 뇌가 키카이다를 견제하기 위한 방패가 되어 있지만, 그 뇌가 일정 시간내에 혈액 교환을 하지 않으면 죽어 버리며 전투력이 격감한다고 하는 것이 약점.텔레비전판에서는 악마 회로를 내장하고 있어, 키카이다를 능가하는 전투력을 자랑한다.무기는 고주파총알을 쏘는 다연장식총 하카이다 샷.

특촬 매니아들 사이에서 제법 인지도가 높은 인조인간 키카이다에 나오는 라이벌 하카이다입니다.


키카이다를 보고 자라거나 한 것은 아니지만,워낙에 '악당 히어로'라는 포스가 강렬해서 그 존재만큼은 알고있었네요!


뇌의 표현이라던가 옷의 주름 등의 표현도,가샤폰답지 않게 상당한 수준입니다.


쉐도우 문 (등장작품:가면라이더 블랙)

고르곰의 멤버인 아키즈키 소이치로 교수의 아들·노부히코가 개조된 고르곰의 또 한사람의 세기왕.BLACK 최강의 적으로 코우타로의 앞을 가로막는다. 킹스톤 「달의 돌」을 체내에 가지는 은빛의 전사.


가면라이더 블랙또한 상당히 유명하나,아직 보지 못한 작품입니다.이 쉐도우문 제품에는 정말 제작진들의 기합이 잔뜩 들어가져 있습니다.눈의 클리어파츠나 전체적인 실버 펄 도색만 보더라도 그렇죠..가샤폰 맞는지!

 

전체적으로 실버 컬러가 일반 도색이 아니라 펄도색이라서 전체적인 멋이 살아나며,눈의 클리어 파츠가 정점을 찍어주네요 ㅎㅎ..


다크나이트 (등장작품:과학전대 다이나맨)

제왕 아톤의 아들.38화까지 거듭되는 실패에 제노비아의 모략으로 모든 꼬리를 잘려 천년 동굴에 유폐 되어 버린다.그 후, 천년 동굴로부터 탈주.제노비아나 자신을 버린 아버지 아톤…그리고, 다이나 레드에의 복수를 맹세하고, 검은 슈트를 입은 어둠의 사자 다크 나이트가 되어 암약한다.


다크나이트가 등장하는 에피소드는 자료 참고용으로 한번 봤는데,장난 아니게 멋지더군요.디자인이 시대를 너무 앞서간게 아닐까 싶을 정도입니다..ㅠ 다이나맨이 아니라 다른 전대에도 이런 디자인이 나왔었더라면 좋았을텐데 싶습니다.



 조형이 너무 멋지게 발매된 것 같습니다.복수에 불타는 의지가 입체화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참고로 검의 파츠부분은 플라스틱 사출로 나왔습니다.


로우키[狼鬼](등장작품:백수전대 가오레인져)

천년전에 봉인된 듀크 오르그.하이네스 듀크우라의 손에 의해서 봉인으로부터 개방되었지만,오르그는 따르지 않고, 독자적으로 가오레인져를 노린다.전신에 검은 갑옷을 입고있다.절대인 전투력을 자랑해, 마적을 불어 가오울프, 가오해머헤드, 가오리게이터를 조종한다.


기합이 최고조로 들어간 제품이 아닐까 싶은 로우키입니다.분리된 신체파츠가 제일 많을 뿐더러,디테일이나 펄도색도 다른 녀석들에 비해서 최고조를 달리는 녀석입니다.뿔과 검날 부분또한 별도의 플라스틱 사출입니다.


하다못해 살벌해보이는 퀄리티..


검만 들고있음에도 분위기가 작살나죠..ㅎㄷㄷ


가오울프와 함께!


강-림! 가오-헌터!



이렇게 보니 확실히 로우키의 머리 실루엣과 가오헌터 이블의 머리 실루엣이 제대로 겹쳐보이는군요!

오쟈[王蛇](등장작품:가면라이더 류우키)

아사쿠라 타케시가 변신하는, 코브라형 몬스터 베노스네이커와 계약한 가면라이더.다른 라이더와 달리 계약 카드를 3매소유하고 있어,가면라이더·라이아를 넘어뜨린 일로 아사쿠라를 노리는 메탈 게라스와 이블 다이버와도 무리하게 계약하고 있다.베노스네이커·메탈게라스·이블다이버의 3체 합체에 의해서 제노사이더를 탄생시키는, '유나이트 벤트'라고 하는 특수 능력 카드를 소유하고 있었다.

범죄자 아사쿠라가 라이더가 되어서 변신한 오쟈..정말 한치앞도 예측할 수 없었던 그의 과격함은 모든 류우키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했습니다.저는 전대물 매니아이긴 합니다만 가면라이더 중에서는 유일하게 류우키는 2005년경에 전편을 보고서 빠져버리고 RM시리즈와 장변,나리키리 아이템을 모았던 적도 있었네요 ㅋㅋ..사진들도 여태 남아있네요


2007년이라는 시대를 고려해보면,정말 일개 가샤폰치곤 수준급의 조형이 아닐까 싶습니다.크기도 제법 큰편이어서 FFR류우키와 같이 놓아도 약간 작은 수준이더군요.


허리의 카드덱까지도 완벽하게 재현..조형은 둘째치고,도색까지 세세히 다해줬다는 것이 놀랍습니다.


오쟈 특유의 삐딱한 포즈가 잘 살아난 듯 합니다.하지만 포즈가 개인적으로는 한손을 들어 검을 머리 뒤에 대고..약간 목을 구부정하게 있는 오쟈 대표의 시건방 포즈로 발매되었었더라면 더 인기있었을텐데..싶더군요~ 오쟈하면 역시 시건방 포즈 하면서 목을 한바퀴 돌려준 후 미친듯이 개돌하여 적을 분쇄시키는게 매력 아니겠습니까? ㅎㅎ


이걸로 얼티메이트 솔리드-다크히어로즈 1탄 소개는 마무리 짓습니다.고정형 피규어는 처음 리뷰해보는 것이라서,조금은 어려웠지만 워낙 조형이 잘나와준 탓에..어떤 각도에서 찍어도 멋진 것 같네요.다음엔 2탄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캐릭터 밑에있는 간략 소개들은 위키피디아 일본에서 인용했습니다.




덧글

  • 황승하 2017/06/10 21:17 # 삭제 답글

    우와 로우키가제일멋지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레인저채널

레거시메가조드

레거시 파워모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