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X그레이트 파이브 / 광전대 마스크맨(1987) 로봇 / 전대완구 1979~1991



광전대 마스크맨(1987) / 光戦隊マスクマン

DX그레이트 파이브
DXグレートファイブ


광전대 마스크맨의 1호 로봇이자,전대물 최초의 5단 합체 로봇으로 정평이 나있는 명 제품,그레이트 파이브입니다.과거에 국내에서도 영실업에서 발매를 해줬던 제품이라서,추억을 갖고계신 분들이 많죠.저 또한 어릴 적에 아버지께서 선물로 사주셨던 전대 로봇 중 하나여서 굉장히 추억 깊은 제품이구요! 그레이트 파이브는 워낙에 잘 배치된 컬러와 멋진 생김새로 인해서 전대 로봇 중에서도 인기가 매우 많은 편입니다.그런 이유에서인지 단독 몸값으로는 전대 메카중에서 제일 비싼 몸 값을 갖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지요.이 녀석을 구할때 급매물이 떴길래 하이엔드급 컴퓨터고 본체고 다 팔아치워서 급하게 구매했던 기억이 납니다.

광속합체 그레이트파이브! 박스 아트부터 뭔가 설레이게 만드는 포스를 내뿜습니다.

케이스 개봉! 내부는 이런 식으로 되어져 있습니다.

그레이트 파이브로 합체 할 5대의 머신.전대 최초의 5체 합체,그리고 각 멤버 별로 개인 메카가 지급 된 첫 전대임에도 어찌보면 개별 메카나 색상 밸런스가 너무 잘 갖추어져 있어서,이것이 최초가 맞나 싶을 정도입니다.

이제 개별로 하나 하나씩 둘러보겠습니다.

마스키 파이터
(マスキーファイター)


레드마스크가 조종하는 비행체입니다.

넓직한 몸체에,세련된 형태가 매우 매력적입니다.붉은 색으로 되어있어서 더욱 그렇구요..
어렸을 적에 다른 메카들은 재쳐두고 이 녀석만 갖고 놀았던 기억이 나는군요.

작지만 합금부위도 제법 있고,나름대로 큰 만족감을 준 마스키 파이터였습니다.

마스키 드릴
(マスキードリル)


블랙마스크가 탑승하는 2개의 드릴이 달린 드릴 비클입니다.
존재 그 자체로도 박력감이 느껴지는 모습이 매우 마음에 듭니다!

위에는 포탑처럼 '그레이트 건'이 탑재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마스키 탱크
(マスキータンク)

이것이 어딜보아서 탱크인가..싶기도 하지만..제 경우엔 오히려 트레일러나 탑차가 생각나더군요.
블루마스크가 탑승하는 머신이며,검은 몸체에 푸른 스티커로 포인트가 주어져 있습니다.

이름에는 부합되지 않아보이지만,역시나 메카의 세련된 디자인이 그저 감탄스러울 뿐.


마스키 제트
(マスキージェット)

옐로우 마스크의 제트기입니다.하얀 콕핏에 노란 클리어파츠가 참 잘 어울리죠.

옆 모습.날개 옆에 붙어있는 빔 캐논의 크롬 도금도 꽤 분위기를 살려줍니다.


마스키 자이로
(マスキージャイロ)

핑크마스크의 머신.구조는 얼추보면 마스키 제트와 같아 보이지만,여러군데가 많이 다릅니다.
하부의 꼬리 파츠의 연장이라던가,콕핏의 모양새,프로펠러 탈착 기믹이 있다는 점이 다르죠.

이렇게보니 나름 또 근사한 마스키 자이로

프로펠러의 핑크 부분은 역시나 스티커를 이용하게 되어있습니다.

이제 합체로 넘어가겠습니다.



"합체! 파이브 크로스!"
(合体! ファイブクロス!)



"완성! 그레이트 파이브!"


그레이트 파이브
(グレートファイブ)


5대의 머신들이 합체한 형태입니다.마스크맨의 1호 로봇으로 훌륭하게 싸우다가,20화에서 지하의 함정에
빠져버리게 되고,결국 마스크맨 일행은 그 공백을 갤럭시로보로 타파..지하제국에게 강탈당한 그레이트 파이브와
결투를 버리고 다시 되찾게 되었죠.이후에도 갤럭시로보와 골고루 출격은 하긴 했지만,비중은 매우 줄어들었습니다.
실질적으로 극중 활약은 갤럭시로보의 활약이 매우 컸습니다만,실질적인 인기몰이는 그레이트 파이브였죠.

돋보이는 상체.검은색을 바탕으로 이룬 바디에 붉은색으로 이루어진 마스키 파이터가 제대로 포인트를 줍니다.


옆 모습.다리 부분의 마스키 탱크에 합금 부위가 상당하기 때문에,잡아보면 묵직하여 좋습니다.
합금이 들어있는 전대를 전대 매니아들이 선호하는 이유가 다 있죠!

'그레이트 건'을 들고서..주로 지저수들에게 견제 사격용으로 많이 쓰인 무기입니다.
다른 그 시대의 전대메카들이 주로 몸에 달린 미사일,레이저 등으로 느린 견제를 했다면,날렵하게 움직이며
그레이트 건으로 재빠른 견제를 해내는 모습은 1호 로봇치고는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원래 극중에서도 그레이트 건의 위치는 허리에 위치해 있습니다.끼워 줄수야 있지만..

끼워준채로 차렷은 조금 힘듭니다.앞으로 주먹을 살짝 뻗던가 해야 자연스러워 보이겠지요.

그레이트 파이브의 또 다른 무기,자이로 커터.역시나 마스키 자이로의 프로펠러 부분을 무기로 활용합니다.

보통은 그레이트 건으로 양념을 치고,지저수한테 한번 얻어 터져준 후에 자이로 컷터로 반격하고나서
마지막 필살기인 파이널 오라버스트로 마무리를 많이 짓는 듯 해보이네요..의외로 강한 반격무기입니다.

마스키 제트의 날개 부분은 이렇게 그레이트 파이브의 검인 '광전자 라이저'를 담는 방패가 됩니다.

검을 이렇게 스윽..뽑아내서..적을 베어버리곤 했는데,아무래도 완구로는 재현이 어렵습니다.


역시나 고전 전대 1호 메카는 검과 방패를 쥐어주어야 멋집니다!

광전자 라이저를 쥐어준 상태에서 여러 각도로 잡샷..
이제 간략하게나마 필살기를 재현해보겠습니다.


"광전자 라이저!"



"쉬이이이잉"



"파이널 오라 버스트!"


적을 격파 후 마무리 포즈!


형제 메카,갤럭시 로보와 함께

신장의 차이가 꽤 있는 편입니다만,잘 어울리는 콤비입니다.

많은 특촬 키드들의 어린 시절을 뜨겁게 불태워줬던 그레이트 파이브와 갤럭시 로보!

그 당시,또래 아이들에게는 후뢰시맨이나 바이오맨이 더 큰 인기를 끌었지만,저에게 있어서 80년대 후반 전대물 중에서 제일 독보적으로 좋아했던 것은 마스크맨이었습니다.일단 메카나 슈트가 멋진 것도 그렇고..레드마스크인 타케루가 자신의 여인 이아루 공주를 구하기 위해서 고군분투하면서,미지의 힘 오라파워를 끌어내 츄브제국과 싸운다는 설정 또한 멋졌구요.저에게 있어서는 80년대 후반 전대 중 최고의 전대로 남을 마스크맨..그리고 그 1호 로봇인 그레이트 파이브.

그레이트 파이브가 워낙에 몸값이 비싸고,명품이라는 소리는 들었지만 개인적으로는 반신 반의였습니다.하지만 만져보니 왜 그리 희소성이 높은지 이해가 갈법 했습니다.척척 맞아떨어지는 조인트의 시원한 결합.그리고 어른이 되어서 보아도 멋진 색 조합..적재 적소에 쓰인 클리어 파츠와 크롬 도장..5단 합체의 매력까지,더할 나위없이 뛰어난 제품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리뷰 봐주셔서 감사합니다,오랫만에 글을 작성하려니 머리가 굳었는지 글이 잘 안나오네요^^;



덧글

  • 나이브스 2012/02/26 09:01 # 답글

    어릴때 샀던 완구였죠.

    근데 정말 로봇 보다 저 각각 나눠진 비행기나 탱크들이 멋졌던...

    조금 가지고 놀다 보니 다리 부분이 너무 뒤로 기우러 져서 세우기가 힘들어졌죠.
  • 시키시마 2012/02/26 22:04 #

    역시 어릴 적에 추억이 많은 분들이 많으시네요^^
  • 납게 2012/02/26 10:06 # 답글

    역시 언제봐도 눈물나는 디자인 ㅠㅠbbb

    그러고보니 그레이트파이브 슈츠가 입고있으면 호흡곤란에 통풍까지 안되서 안에있던 슈트액터가

    죽을라그랬다던 말이있더라 ㅋㅋㅋㅋ 요즘슈츠들엔 다들 안에 선풍기까지달려있다고하네
  • 시키시마 2012/02/26 22:06 #

    슈트액터 불쌍 ㅋㅋ 고세이 그레이트의 그 넓직한 공간들은 전부 선풍기었나
  • 카지노로얄'젤리' 2012/03/26 21:06 # 답글

    그레이트파이브는 개인메카가 각멤버들의 체력을 분배해서 만든기체들이라 합체후에 조종석에 한명이라도 없으면 제위력을 발휘하기힘들다더군요
  • 카자마류스케 2013/11/17 11:53 # 삭제 답글

    이 음악을 들을 때 마다 윤래형이 생각나던데 ! 사우고에 다닌 김윤래형...
  • 2016/02/06 03:43 # 삭제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하주헌 2016/02/06 03:43 # 삭제 답글

    갤러시로보 그레이트파이브 하나로합채한 올려주세요
  • 2016/02/06 03:44 # 삭제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멋쟁이수철 2020/01/03 20:11 # 삭제 답글

    나도이거갖고싶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레인저채널

레거시메가조드

레거시 파워모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