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합금 고글로보 vs 고다이킨 고글로보 특집 / 완구특집글

초합금 고글로보 vs 고다이킨 고글로보 완구비교
[Chogokin Goggle Robo vs Godaikin Goggle V Comparison]

카씨점넷의 리차오룽님께서 반다이 아메리카의 초합금 수출판인 고다이킨(Godaikin)시리즈의 고글로보를 카씨점넷에 매물로 저렴하게 올리셨었습니다.이미 포피제 초합금 고글로보가 있었습니다만 고글로보를 너무나도 좋아하기 때문에 참질 못하고 구매하였습니다..별 차이점이 없겠거니,했는데 이거 이거..흥미진진하게도 차이점이 많더군요! 여태까지 고다이킨은 일본 원판 초합금과 별 차이가 없다고 생각해왔었는데 전혀 아니었습니다.



박스 오픈! 고다이킨에게 있던 고글 스핀들은 포피한테 줬습니다..이걸로 포피 고글로보는 완제품 으흐흐..

변색에 의한 그런 것이 아니고,생산 될 때부터..그리고 또 예리하신 분은 이 사진으로도 보실 수 있으시겠지만,몸체의 페인팅 같은 것이 원판(왼쪽)은 상당히 깔끔한데 반하여 미국판인 고다이킨 버젼은 상당히 거칠게 도장되어져 있습니다.


제트기의 날개 부분도,원판(아래)는 틈이 적고 가지런한데 반해 미판은 틈이 넓습니다.그리고 접는 부품들의 악력이 원판에 비해서 많이 약해서 덜렁거리는 경우가 많아서 조금 놀랐습니다.또 고글제트로 변할때 '시키시마님껀 날개 접을 때 박살 날것같지 않으시던가요'라는 질문을 받은 적이 있었습니다.원판을 갖고있어서 별로 공감이 안갔었는데 고다이킨을 만져보니 공감이 바로 가더군요..날개 넣고 꺼내고 하는데 가슴이 조마조마..ㅎㄷㄷ


미사일 부분의 고정 파츠가 역시나 파란색에서 청록색으로.


뒷면은 아예 이렇게 차이가 나버립니다.청록색이 고다이킨 버젼.

*덧붙임 - 사진에도 보시면 이미 고다이킨은 오른쪽 구석이 파손되어 있죠.저기 플라스틱 재질이 정말 싸구려 재질을 썼습니다.
결국은 합체시킨다고 단순히 여닫기만 했을 뿐인데도 반파가 되어버렸었습니다..

고글 덤프는 의외로 차이가 없는 것 처럼 보입니다만,플라스틱의 재질이 원판보다 많이 안좋아서 조인트 같은게 제자리에 있질 못하고 좀 불안정합니다.일판은 딱 고정이 되면 완전히 고정이 된 느낌이 드는데 말입니다.

고글로보로 합체! 원판(좌) 고다이킨(우)입니다.보시면 고다이킨은 허리 밑의 날개파츠가 가만히 있질 못하는 것을 보실 수 있으실겁니다.등의 미사일 부분도 그렇고..

하지만 새파랗던 얼굴의 양쪽 부분이 청록색으로 변한 것도 나름대로 매력이 느껴져서,정말 마음에 듭니다.어찌보면 원색적인 파란색보다 약간 더 차분해보이는 느낌도 들구요.


분리하여서 한 컷! 고다이킨제는 날개도 어째 좀 헐렁거리네요.고다이킨제는 여태껏 일본판 포피제와 동일하다는 루머를 듣고 자라왔는데,막상 운좋게도 구하기 힘든 고전전대의 메카를 원판,고다이킨제 2개로 갖게될 줄은 몰랐습니다.덕분에 이렇게 비교사진도 올리고..저도 고다이킨 버젼으로 썬발칸로보를 갖고있는데,추후에 얼른 원판 구매를 고려해봐야겠습니다.좋은 구매기회 주신 리차오룽님께 다시 감사드립니다.ㅎㅎ


*덧붙임 - 결론적으로 '고다이킨도 사실 포피랑 포장만 다르고 같다'라는 말을 본거 같은데 그건 아니더군요.제품별로 물론 편차가 있겠지만..고글로보의 경우는 너무나도 차이가 컸습니다..일본 원판 썬발칸로보..대체 원판은 얼마나 더 좋은 것인가..!

본 글은 2011/03/03 에 작성된 글입니다.지금은 고다이킨 버젼을 갖고 있지 않습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레인저채널

레거시메가조드

레거시 파워모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