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대거 - 마이티모핀 파워레인져(1993) 전대 / 나리키리 아이템 리뷰

마이티모핀 파워레인져 - 드래곤대거

공룡전대 쥬레인져(1992)에서 드래곤레인져,브라이의 수주검(獣奏剣)으로 등장했었고 마이티모핀 파워레인져에서는 드래곤 대거라고 불리웠던 바로 이 제품.KBS2에서 MMPR 1기 방영 당시에 많은 어린이들은 그린레인져(국내에선 녹색레인저)가 등장하고부터 그가 검 형태의 피리를 불면서 드래곤조드를 소환해내는 것에 대해서 너무나도 감탄하며 모두가 그 장면을 파워레인저 하면 생각나는 장면으로 손꼽았습니다.

국민학교 리코더 시간엔 여자아이들은 개구리 왕눈이에 나오는 왕눈이가 부는 노래의 테마를,남자 아이들이라면 드래곤조드를 부르는 빰-빰빰-빠라밤~하는 소리를 불고선 '이정도면 레코더 잘 부는것ㅋ'하고 만족하고는 했던 기억이 납니다.본 제품은 카씨점넷에 오고나서 (2004년)부터 주욱 알고 친구로 지낸 납게님께서(게시물이 아무래도 공적이다보니 님이라고 적습니다)제가 파워레인저를 좋아한다는 사실을 알고서 선물해주신 제품이고,지금까지도 소중히 간직하고 있습니다.이 제품을 소개해드려볼까 합니다.가동도 안되는 무기를 소개하는 건 처음이지만,노력해봤습니다.


무려 영실업에서 정발한 제품! 그냥 단순히 미국 원판에다가 스티커를 붙여서 내놓은 것입니다.수집가 입장에서는 그저 감사감사 입니다.영실업에서 메가조드의 경우도 스티커를 붙여서 내놓았다면 좀 질타를 덜 받았었을까요? 영실업제 메가조드가 국내에서 직접 찍어내서 그런지,미판 메가조드보다 더 안좋다는 소리를 많이 들었었거든요..ㅎㅎ


뒷 박스입니다.다른 것보단 일단 그린레인져의 멋진 사진부터 눈에 들어옵니다..하악하악..뒤에 그림을 보시면 아시겠지만,원래 완구제품은 저렇게 발톱 모양의 코인이 검날이 뻗어있는 곳을 기준으로 12시 방향이 아닌 3시 방향을 하고 있습니다.그래서 파워레인져 팬들중에선 일부러 코인을 빼서 저 방향에 맞춰서 하는 사람들도 많으시더군요.


박스 밑에..우리나라는 전대물이 큰 인기가 없어서 그런지,혹은 이전에 있었던 팬들이 다 빠져나가서 그런지..DX는 몰라도 유독 변신기/무기등의 나리키리 아이템,혹은 일반 전대물 피규어 등에 대해서는 외국에서는 엄청 비싸게 거래되고 있는 것도 사람들이 별로 관심도 없어하고,가격도 엄청 싸지 않는 이상 잘 안사는 경향이 있더군요..드래곤 대거의 경우도 이베이에서 의외로 비싸게 거래되고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솔직히 납게님이 저한테 선물로 주시기 전까진 이게 국내에 들어왔는지도 몰랐어요! @_@


품질경영촉진법에 의한 표시..1994년 8월에 수입했군요..비교적 방영시기보다 약간 늦게 수입한 감이 있습니다.


내부 박스! 깔끔해보입니다!


 

드래곤 대거(Dragon Dagger)

그린레인져,토미가 그린레인져로 모핀한 후에 기본적으로 지니고 있는 무기입니다.
검으로도 사용하고 피리를 불어서 드래곤조드를 소환해 낼 수 있는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옆에서 찍은 형태.다소 사람 손에 비해서는 작지 않을까? 싶어하실까봐서..


손으로 잡고 찍어보았습니다.손 모델은 친절한 동생이 해주었습니다.^^ 극중 사이즈에 비해서 딱히 '작다'라고 느껴지는 사이즈는 아닙니다.어린 애들이 잡기엔 더욱 더 묵직하고 크게 느껴졌겠죠? ㅎㅎ

각 버튼들을 누르는 것으로 소리가 발하는데,아래의 영상을 참조 부탁드립니다.



1.칼소리 / 2.배틀콜(드래곤조드 배틀모드 합체시 나오는 소리)
3.레인져얼럿(GO GO POWER RANGERS~) 4.드래곤조드 소환(빰-빰빰-빠라밤)

5.드래곤조드 소환(버튼을 꾹 누르고 있는 경우)


의 순서입니다.2010년에도 2010 파워레인져 기념으로 드래곤대거가 무려 2종씩 이나 나왔었습니다.근데 DX제품의 경우는 오히려 '옛날 드래곤대거가 낫다'라는 평이 나올 정도로..생긴건 봐줄만한데 소리들이 원작과 달리 왜곡되어져 있습니다.어차피 미국 그린레인져 팬들 사이에서는 드래곤대거보다 일본판 쥬레인져의 수주검(쥬소켄)을 더 쳐주고 있더라구요.유튜브에서 외국인들의 파워레인져 제품 리뷰를 보면..어설픈 일어 발음으로 쥬쑈우켐..대이쥬쥔..이러는거 보면 재미있기도 합니다..ㅎㅎ


미국판 제품이지만,디테일도 제법 좋은 것 같습니다.일본판 제품은 입으로 부는 부분이 돌출되어져 있어서,입술로 부는 부분을 누른채로 버튼을 눌러야만 소리가 나게 되어있다는군요.사운드의 경우도 드래곤조드 소환음은 엇비슷한 것 같지만,사운드가 더 청명하게 들리는 것 같고..강룡신 합체 명령소리의 경우는 음의 톤이 좀 다릅니다.
(참조:http://www.youtube.com/watch?v=VMSh76XKIXY)


아이들이 갖고노는 그냥 일반 레인져 무기이긴 합니다만,성인이 쥐어도 상당히 묵직한 편이고..스케일도 딱 괜찮아보입니다.코스프레 할때 등에 이용하더라도 아무런 문제가 없을 듯 하네요~


뒷 부분..조금 밋밋하지요? 저기 검은 부분에 스피커가 뚫려져 있습니다.


총평..전대 무기 아이템들을 그렇게 많이 사본 편은 아닙니다.변신기를 샀었으면 샀었지,무기는 어차피 어린 아이들을 위해서 상당히 작은 스케일로만 나와서 실망을 많이 했었거든요..^^; 그런데 이 드래곤대거는,성인 수집가라도 충분히 만족할 수 있을 법한,상당히 괜찮은 아이템이 아닐 까 싶습니다.대거를 딱 붙잡고 빰~빰빰~빠라밤~하면서 그린레인저의 추억을 떠올릴 수 있다는 것 자체 하나만으로도..저절로 미소짓게 만드는 아이템이 아닐까 싶네요!^^

 




덧글

  • 2014/03/07 22:40 # 삭제 답글

    리뷰를보니 이번에 나오는 레거시가 더욱더 땡기네요.ㅎㅎ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레인저채널

레거시메가조드

레거시 파워모퍼